After 7

베이비페이스의 후광을 등에 업은 R&B 그룹

by Charles Walker
1995.jpg After 7 [Reflections] (1995)

이 팀은 이 앨범 한 장만 갖고 있다. 사실 다른 앨범들은 그다지 필요하지 않을 것 같아 모아놓질 않았다. 이 곡에는 내가 이 팀의 곡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Til You Do Me Right'이 실려 있기 때문에 이 곡 하나만으로 소장가치는 충분하다.


애프터 세븐(After 7)은 미국의 저명한 음악 프로듀서이자 싱어송라이터인 베이비페이스(Babyface)의 형제들을 중심으로 결성된 R&B 중창 그룹이다. 멤버 중 두 사람이 베이비페이스의 형제들로, 케본 에드먼즈(Kevon Edmons, 형), 멜빈 에드먼즈(Melvin Edmons, 동생)가 그들이다. 내가 기억하기로는 형인 케본이 상당한 미성을 가지고 있어 이 팀의 메인 보컬을 맡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기억이 정확하지는 않다.


어렸을 때는 R&B, 소울을 비롯한 해외 음악들을 좋아해서 참 많이 들었는데, 나이가 들수록 '메시지'가 잘 들리지 않는 음악들은 선호하지 않게 된다. 이렇게 되니 언어의 장벽 때문에 외국 음악들이 갈수록 내게서 멀어지는 느낌을 받는다. 그래도 예전 추억이 있는 음악들은 간간이 찾아서 듣게 되는데 새로운 해외 음악을 일부러 찾아 듣는 건 이젠 다소 무리가 따르는 것 같다. 애프터 세븐은 내 추억 속 한 장면을 그래도 장식하고 있는 팀이라서 그나마 다행이랄까.

keyword
이전 05화Ade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