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킷 16 댓글 공유 작가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사물모양을 닮은 오름

01.  골체오름

by Happy LIm Feb 08. 2025
브런치 글 이미지 1

골체는 제주어로 농사에 사용되는 삼태기(곡식을 거르는 체)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란다. 주변에 부대오름, 부소오름, 민오름 및 거문오름 등 커다란 오름들이 즐비한데, 이 오름은 높이가 30m에 불과하여 야트막한 언덕 정도로 여겨지곤 한다. 그렇지만 분화구와 능선 등 오름으로서 갖추어야 할 것들이 모두 있는 어엿한 오름이다. 

주) 골체오름 풍경주) 골체오름 풍경


골체오름은 벚꽃이 피는 3~4월에 절정의 멋을 발한다. 오름 전체가 화려한 벚꽃과 향긋한 벚꽃 향기로 가득가득 넘쳐난다.  

주) 오름 아래에서 바라본 벚꽃 풍경주) 오름 아래에서 바라본 벚꽃 풍경


오름 내부로 들어서면 화려한 벚꽃 세상이 펼쳐진다. 입으로는 나도 모르게 연신 '화사한 꽃 속을 거니는 기분이 이런 거구나!'라는 감탄을 쏟아 낼 수밖에 없다.

브런치 글 이미지 4



오름 정상까지는 5분도 체 걸리지 않지만, 화사한 꽃 속에서 거닐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어떤 사람은 벚꽃 향기에 취해 벚나무 아래에 주저앉는다. 또 다른 사람은 화려한 꽃 풍경을 추억으로 남기고자 연신 카메라에 담는다.

브런치 글 이미지 5



오름 정상을 돌아본 후 아쉬움이 남아 다시 한번 오름 산책로에 들어선다. 참으로 멋진 풍경이다. 

브런치 글 이미지 6




월, 토 연재
이전 27화 동물이름에서 유래된  오름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