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추장와플 Nov 14. 2024

당신이 인스타를 끊어야 하는 이유

남의 인생샷을 보며 속 쓰린 당신을 위하여

인스타에서 남들 뭐 하는지 보며 많은 시간을 보내시나요?(본인 사업 홍보 또는 분석하는 것 제외)

아니라고요? 우쭈쭈쭈 잘했습니다.

아니, 맞다고요? 떼찌떼찌, 오늘 좀 팩폭을 당해 봅시다.


누군가는 샤넬백을 사서, 혹은 선물 받아 인스타에 올립니다.

또 누군가는 해외여행을 갔다고 인생샷을 인스타에 올립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 누군가의 명품가방 언박싱과 여행 인생샷을 보며 시간을 보낸다 생각해 봅시다.

당신의 취미가, 당신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남이 즐거운 일을 쳐다보는 것입니다.

내가 즐거워야지, 왜 남이 즐거운 것을 보며 시간을 보내십니까?


저는 가죽가방이 왜 1000만 원을 넘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좋은 가죽가방은 후하게 쳐도 40만 원이면 살 수 있는데 말이죠. 명품 가방은 가죽이 아니라 금으로 만들어졌나요?

근데 저 체인 진짜 금인가요?

인스타 보면 남들 다 사는데 나만 없는 것 같고, 그래서 명품 가방이 갖고 싶으십니까?


개취 존중합니다. 저 같으면 그 천만 원으로 주식투자나 금을 사겠지만, 본인이 사고 싶으면 사는 거지요. 샤넬가방 솔직히 얼만지도 모르지만, 뭐 천만 원이라 칩시다. 샤테크도 있다고요? 사서 옷장에다 뒀다 다시 팔면 돈 된다고요? 차라리 진짜 금을 1000만 원어치 사다 옷장에 두고 10년 후에 파는 게 이득일걸요?


990만 원은 모셔두고, 십만 원으로 좋은 조깅화(요즘은 십만 원만 줘도 좋은 거 많아요.) 하나 사서 남들 멀리 가서 찍은 인스타 여행사진 볼 것 없이, 동네 공원이라도 나가 뜀박질을 해 보십시오. 방에 정 미련을 못 버리겠다 싶으면 다음 달 월급으로 십만 원 다시 채우시고 사세요.

밖에 나가서 해가 뜨는 것도 보시고, 해가 지는 것도 보시고, 구름이 만들어 내는 모양도 보시고, 흙냄새도 맡아보세요. 계절마다 이파리 색깔이 변하는 나무들도 보시고, 무슨 새가 날아다니는 지도 한번 보세요.  


머리가 복잡하고 생각이 많으십니까? 한 바퀴 말고, 한 열 바퀴만 돌고 오세요. 꿀잠예약입니다. 열 바퀴 돌았는데 아직도 생각이 많아요? 한 바퀴 더 뛰고 오세요, 아직 덜 뛴 겁니다. 한 10킬로 뛰면 이틀간 꿀잠 예약입니다. 자전거 있으면 자전거도 좋아요. 그냥 타고 어디든 나가세요. 자전거는 최소 30킬로는 타야 꿀잠입니다.


제가 너무 여자여자하지 않은 상여자입니까? 그래도 저는 남들 사는 가방에 부러워 마음이 쓰  절세미녀와 이런데 감흥 없는 여자여자하지  상여자 중 하나를 고르라 한다면,  그냥 상여자 하렵니다. 그러면 적어도 행복한 상여자가 되겠지요.


인스타 하면서 남 행복한 것을 보지 말고, 당신이 행복한 것을 하세요. 제가 장담하건대 뒷산 약수터 약숫물이 인스타보다 당신을 더 행복하게 만들 거예요.


이 글을 인스타가 싫어합니다. 계정 정지 될지도? 하지만 상관없어요. 저는 인스타 안 하거든요.
이전 06화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가라는 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