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DUCO Jun 19. 2024

불가능

불가능을 가능으로


갑자기 든 생각이 있어



불가능이란 뭐라 생각해?








내가 혼자 생각해보면서


검색을 해봤더니


글쎄 그 뜻이



'가능하지 않음'



이라고 덩그러니 써져있더라


좀 어이없었어



그 말을 모른다는게 아닌데


다른 의미가 있을지


너무 기대해버린 탓인가



그러다 번쩍!



'가능하지 않음..? 가능한건 누가 정하지?'


생각해보자 가능한지 안한지



누가 정해?


내 생각엔 스스로 정하는 것 같아



그렇다면 


불가능이란 


내가 만들어내는


거부감, 두려움, 귀찮음 등등의


부정적인 표현의 집합체가 아닐까?



물론, 조건이 있을 순 있지


예를들면 


'10분 후에 에펠탑에서 만나'


나에게는 이건 불가능하지



내가 말하고자하는건


미래에 대해 불가능하다 말하는 것


그건 그냥 시도해보지 않겠다는 선언같아



'나 좀 무서우니까 안할래, 원래 안되는거야~'


= 불가능



아무도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은 것


= 불가능



불가능 + 시도 


= 가능성



가능성 + 방법 + 무한도전  


= 가능



어때?


내가 만든 공식인데


너무 맞는 말 같지 않아?



그래서 난 앞으로 불가능


'아무도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은 것'


이렇게 정의할래



그리고 가능


'내가 무엇이든 될 때까지 시도하는 것'


이라고 정의할 거고



뜬 구름 잡는 소리라 생각할 수도 있는데


안된다고 믿는 것보단 된다고 믿는 게


더 좋을 것 같아



불가능에서 가능으로


같이 소방관처럼


불 없애러 가자!





+ 단지 시작하는 것에서부터




작가의 이전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