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이 Mar 25. 2024

사람에게 상처받지만 사람이 좋은 나

그럼에도 사람.


살면서 사람관계로 인해 고민 한번 안 해본 사람이 있을까


상처받지 않고 살아가는 사람이 있는 가


나 역시 사람들에게 정을 주고 알게 모르게


상처 주기도 했을 것이고 상대방들도 나에게


큰 아픔을 주기도 했다.


현재도 정말 사람들로부터 실망도 하고 고마움도 느끼고 아쉬움도 겪지만 그럼에도 또 좋은 감정들도

경험하는 건 아마 평생 가게 될 일이 아닌가 싶다.


그럼에도 나는 사람이 좋다


내가 함께하고 싶은 사람을 만나고 싶고


사랑을 주고받고 할 수 있는 그런 사람


또 같이 맛있는 걸 먹으면서 수다 떨 수 있는 사람


정말 좋은 사람들을 만나고 싶다.


연인이 아니더라도 스쳐 지나가는 사람이라 해도


그 속에서 좋음을 느끼고 공감하며


삶에 대한 경험을 차곡차곡 쌓고 싶다.


그러다 다시 상처를 입게 되더라도


나 역시 상처를 누군가에게 주게 되더라도


그럼에도 좋은 사람들과 추억을 만들어가고 싶다.


혼자도 좋지만 신뢰할 수 있는 온전한 누군가를


그려보고 싶다.



이전 10화 부자가 되는 게 소원이 아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