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이 Apr 16. 2024

스스로 감을 줄 아는 붕대

자신의 상처 돌아본다는 것


누구나 내면에 잊을 수 없는 일들이 있다. 좋은 일과 나쁜 일 모두 다 그저 그렇게 지나간 일들로 여길 때도 있지만 그 속에 문뜩 떠오르는 것들도 있는 데

덮고 덮으려고 해도 지나온 발자취에서 희미하지만 드러나는 상처들이 그렇지 않을까


나의 실수로 파생되어 돌아오게 된 상처도, 누군가의 의도에 의해 생긴 상처, 서로 의도하지는 않았어도 그 안에서 생겨버리게 된 상처,

그리고 스스로가 본인에게 준 상처, 타인의 무심함에 의한 상처.. 그 외의 여러 형태의 상처들


순진무구했던 유년기를 지나 사회인이 되어가며 밝고 웃기만 했던 미소가 어느 순간 씁쓸함을 담은 미소가 얼굴에 담아져 있음이 보일 때


성장하는 동안 생겼던 상처들은 나름 흉터가 생기기도 하고 새로운 살로 뒤덮여 안 보이기도 하지만

이런 상처들 덕분에 성숙해지기도 했지만 그럼에도 가끔씩 떠오르는 것들이 있다.


나는 그냥 잊고 말면 된다고 생각했고 무뎌진 감정에 묻어버리면 그만이라고만 봤던 그 상처들이

가끔씩 흔적으로 남아 나의 마음을 휘젓고 갈 때가 있다.

 

그런 상처들을 되돌아볼 때 상처가 생기던 당시와는 다르게 나름 덤덤하기는 해도 아쉬움이 있다.

지금의 나라면 그때 그랬을 걸,

그러지 말았어야 했는 데..


다시는 돌릴 수 없는 과거의 내가 마주했던 상황들과 상처들..


그럼에도 ‘그러지 말 걸‘ 이 문장엔 나름 스스로 좀 더디더라도 회복하는 중인 것이 아닐 까..

아프기만 하다가 아니라 그러지 않았으면 하는 아쉬움으로 변화되는 나의 상처들..


그렇게 스스로 마음의 어지러 히 남아있는 상처의 흔적들에 붕대를 감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이전 17화 어느 곳이나 쉬운 건 없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