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명작가 김유명 Mar 12. 2024

조롱을 이겨낸 색채의 향연

시골에서 자라난다는 것은

먼 발치에서는 세상이 발전해 나가는 것을,

그리고 동시에 내가 살던 곳의

쇠퇴를 체감하게되는 것이었고

또 한 가지 그 사실이 조롱의 대상이 된다는 것이었다.     


그럼에도 내가 다행스럽게 여겼던 것은

푸른 하늘과 울창한 숲,

애매랄드 빛으로 물들어 있던 깊은 계곡과 같이

강렬한 색채에 둘러쌓인 유년 시절의 기억까지 퇴색시킬 수는 없었다는 것이다.     


오히려 조롱이 들려올 때마다 타히티를 찾아온 고갱처럼

그것을 내가 예술가로 거듭나기 위한 천명쯤으로

생각하면서 화자의 의도와는 대비되는 웃음을 보였다.     

이전 08화 잠들기 전 과거를 덮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