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월드
미국 LA에 계시는 이모님 댁에서 하루를 보내고 다음날 작은 누님이 우리를 샌디에이고(San Diego)에 있는 씨월드(Sea World)로 우리를 안내하겠다고 하셨다. LA에서 샌디에이고로 가는 길에도 많은 관광명소들이 많이 있지만 우리는 시간적인 제약과 어린애들을 위하여 샌디에이고에 있는 씨월드를 관광하기로 하였다. 샌디에이고는 미국 내에서 휴양지로 유명한 도시라고 하며, 은퇴한 미국인들이 선호하는 도시라고 합니다. 쾌적한 날씨, 다양한 자연환경 그리고 발달한 생활 인프라를 기반으로 미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불린다고 설명해 주셨다.
미국의 해양 테마 놀이 공원으로 샌디에이고 씨월드, 올란도 씨월드, 그리고 샌안토니오 씨월드 3개의 명소로 요약할 수 있다고 한다. 특히 돌고래 쇼는 샌디에이고 씨월드를 빼놓을 수는 없다. 우리는 LA에서 약 3시간 거리의 샌디에이고 씨월도를 관광을 계획 잡았다. LA에서 샌디에이고를 가장 저렴하게 그리고 좋은 풍경을 보며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은 암트랙(Amtrak) 기차를 타고 약 2시간 40분 소요하여 갈 수 있다고 한다. 우리는 이모님 댁 작은 누님 덕분에 편하게 자가용으로 갈 수 있었다. 너무 감사한다.
샌디에이고 씨월드 여행은 그늘이 거의 없이 땡볕이라서 모자와 선글라스는 필수품입니다. 그리고 돌고래와 범고래 쏘 관람은 관람석 아래 물 가까이에는 필수적으로 우비을 준비해야만 합니다. 우리는 작은 누님의 친절한 안내 덕분으로 미리 준비를 하고 관람을 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놀이기구뿐만 아니라 돌고래쇼 및 공연을 관람 등을 관광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우리의 어린 친구들은 시간 가는 줄을 모르고 즐겼습니다.
샌디에이고는 미국 내에서 휴양지로 유명한 도시라고 하며, 은퇴한 미국인들이 선호하는 도시라고 합니다. 쾌적한 날씨, 다양한 자연환경 그리고 발달한 생활 인프로를 기반으로 미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불린다고 설명해 주셨다. LA로 돌아오면서 해변의 아름다움과 많은 관광명소를 구경하고, 이모님이 계시는 집으로 복귀하였다. 언제 다시 볼 수 있을지 모르는 관광으로 너무 감사하고, 즐거운 관광이 되었다. 특히 어린 친구들에게는 잃지 못할 추억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된다. 그리고 작은 행복에 감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