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워킹맘 크로스핏 땀범벅 & 뻗은 날

by 에듀제니

어제는 수요일, 퇴근 후 아이들 중학교 1학년, 3학년 상담을 2건을 하고, 집으로 가서 아들 저녁 준비를 하고, 크로스핏 운동 갈 준비를 했어요.


사실 중학생 아들 둘 상담을 2건을 하니, 저녁을 맛있게 배불리 먹고, 침대에 누워서 쉬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어요. 오늘 운동을 갈까 말까... 머릿속으로 고민을 살짝 했지요:) 운동 고민 고민하다가....


오늘 크로스핏 수업을 안 가면 '금요일 수업은 더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운동 전에 저녁을 많이 먹으면, 몸이 무겁고 소화도 안되어 운동을 할 수가 없으니:(

적당히 조금만(맨날 먹던 양이 있는데 이것도 힘드네요:) 먹고 운동을 갔습니다.


선생님은 수강생들을 보시고 인사 후 바로 "5바퀴 센터를 뛰세요"라고 말했어요.


수강생들은 가볍게 5바퀴를 돌고 선생님과 함께 스트레칭을 하며 몸을 풀었지요. 그다음 수강생들을 앞에 불러서 오늘의 미션을 보드에 아래와 같이 쓰셨어요.


(선생님) 다들 오늘 이 3가지 자세를 아시나요? 남자 수강생님이 손을 번쩍 들고 "잘 모르겠습니다" 말했습니다. "하.. 아..." 분위기가 잠시 정적이 흘렀습니다:(


(선생님) "그럼 다 같이 저와 함께 바른 자세를 해보겠습니다. 다 일어나서 각각의 자세를 3번씩 해보십시오" 선생님은 1),2),3) 각각의 자세를 보여주셨습니다. 그리고 수강생들도 3회씩 실시!!!


원래 회수도 버거운데 보너스로 3개 추가라니:(

각각 연습 3회씩 하니 벌서 몸에서 땀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1),2),3) 각각 10회씩 10세트를 시작합니다. (선생님) 실시!!! (수강생) 실시!!!


1.Burpee 10회 하기.

Burpee 어떤 운동인지 그림으로 보여드릴게요. 아래 그림 전체가 버피 1개입니다.

맨 마지막 그림에서 팔 뻗고 박수를 쳐야 Burpee 1개로 인정됩니다.


2. Air Squat 10회 하기.

요령을 피우고 아래와 같이 자세가 안되면 개수로 인정을 안 합니다. 선생님께서는 Air Squat가 오늘 미션 3개 중에서 가장 쉬운 것이니 정통 자세로 바르게 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Squat 팔과 다리의 각도를 자세히 보고 정확하게 따라 해야 합니다.



3. Push Up 10회 하기.

여자 수강생들만 Push Up 힘들면 무릎을 살짝 매트에 닿아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남자 수강생들은 아래 그림과 같이 똑같이 정통으로 해야만 1회로 인정합니다.


10 Burpee, 10 Air Squat, 10 Push Up 각각 10개씩 해야 1세트 완성입니다.

10세트 먼저 끝내시는 수강생님들은 Time Our이라고 외치고 쉽니다.

휘슬 소리 와 함께 모두 시작합니다. 5,4,3,2,1 시작!!!


전 1세트하고 쉬고, 2세트하고 뻗고, 3세트 겨우하고 뻗고... 4세트는 땀이 뚝뚝 떨어지고... 5세트는 있는 힘을 다해 열심히 하고 뻗었습니다.


각각 10세트를 다하신 남자 수강생님은 칭찬을 한몸에 받으시고 온몸이 땀으로 범벅이 되어 뻗으셨습니다.

내 옆의 젊은 여자 수강생님들 7세트 반, 8셋트 반까지 하시고 뻗었습니다.


다들 땀이 비 오듯 몸에서 떨어졌습니다. 다들 직장인들인데도 불구하고 미션 완료를 하시는 것을 보고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진짜, 크로스핏이 이렇게 대단한 것인지 실감하는 날이었습니다.


전 팔다리가 후들후들 떨리고 머리가 띵하고 어지럽고, 손목이 아파서 마사지를 했습니다.


전 5세트 이상은 무리였습니다. 전 고민했습니다. "내일 출근은 할 수 있을까??, 몸이 말을 안 들었습니다."

선생님께 오늘 인사를 하면서 양해를 구했습니다.


"선생님, 전 운동을 안 하다가 해서인지, 선생님이 내주신 과제를 10세트 중 5세트만 했습니다. 앞으로 최선을 다하겠지만, 몸의 무리(손목이 아파서 마시지를 하며)가 가지 않게 조절해서 운동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해 부탁드립니다"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다행히도 "몸에 무리는 가지 않게 조절해서 하라"라고 말해주셨습니다.


그래도 선생님께서 제 상황을 이해를 해주셔서, 매우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운동을 끝냈습니다.


여러분 건강 관리가 최고입니다. 나이 드니 좀 더 젊을 때, 더 열심히 운동을 할 걸 생각합니다.


열심히 운동해서 저처럼 살찌고 몸이 둔해지지 않도록, 운동하시고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keyword
이전 13화살찐 워킹맘 오늘은 줌바 가는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