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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광고 문구를 바꾸게 된 이유
"지금 구매하세요!"
"오늘만 특가!"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익숙하죠? 한때 저도 이런 문장을 무기로 삼았습니다.
성과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문득, 이 문장들이 나조차 피로하게 만든다는 걸 느꼈습니다.
광고는 설득의 도구이지만, 사람은 설득당하기 싫어하거든요.
그 후 저는 문장의 방향을 바꿨습니다.
'말을 걸기' 시작한 겁니다.
"혹시 이런 고민,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 제품이 필요했던 순간이 있으셨나요?"
처음에는 조심스러웠습니다.
매출이 떨어질까 걱정됐고, 팀에서도 '효율이 떨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있었죠.
하지만 저는 믿고 밀어붙였습니다.
고객은 사람이고, 사람은 이야기로 설득된다고 믿었거든요.
놀랍게도 반응은 긍정적이었습니다.
어떤 고객은 이런 리뷰를 남겼습니다.
"처음으로 광고가 부담스럽지 않았어요."
"이 브랜드는 진짜 나한테 말을 걸고 있는 것 같아요."
매출보다 반가운 건 그런 말이었습니다.
공감은 통계를 만들고, 진심은 데이터를 이깁니다.
마케팅의 시작은 결국 마음을 향한 존중이라는 걸 배운 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