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치유의 하루 Jun 14. 2024

치유란 무엇인가 (2)

예상치 못한 시각 예상치 못한 메시지가 도착했다

"카톡!"


한밤중 지리산 자락 고요함을 깨는 소리가 울렸다. 사장님이었다.




민정님의 글이 참 글쓰기네요.

보태지도 꾸민것도 없이
자신이 살아오면서 경험한 이야기와
주변의 따뜻한 사랑이 전해져 오네요.

자신의 아픔을
이렇게 담담하게 풀어내려면
상당히 많은 공력이 들어간 글이네요.

나는 이 곳에서
이리도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게 되어
참 고맙네요.

- 한밤중에 도착한 카톡 메시지



다음날 사장님을 뵈었을 때도 내게 넘치는 말씀을 건네주셨다. 흔들림 없는 차분한 목소리에 진솔함이 묻어났다. 단단하고 따뜻한 기운이었다.



"이제 다 치유되었으니까, 닉네임을 바꿔보면 어때요?"



사장님의 웃음끼 없는 얼굴을 보며 나도 사뭇 진지해졌다. 그래볼까도 싶어 잠시 흔들렸다만, 대답은 나오지 않았다. 있는 그대로 나를 바라봐주는 대상 앞에서 대화를 이어가기 위한 형식적인 답을 굳이 할 필요는 없었다. 그저 미소로 답을 대신했다.




문장만 놓고 보면 앞뒤 문맥에 200% 공감했다. 그래서 솔깃했으리라. 동시에 반대로 부정하고 싶기도 했다. 핵심은 변경이 아니라, '치유'라는 단어 뜻에서 출발하는 것 같았다.



치유란 무엇일까?



작가의 이전글 치유란 무엇인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