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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정을 잊어버리셨나요?
알면 도움되는 회의개최 업무분장 사례
업무분장을 통해 체계적, 효율적으로 회의 준비!
by
지식나눔
Feb 05. 2025
우리는
직장에서
ㅇㅇ위원회
구성
등 행사를 준비
해야
하는
업무가 주어질 때가 있다.
첫
회의
,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
첫 회의를
통상
Kick off 회의라고도 부르기도
하는데
직장에서
종종 담당자
혼자
준비하다가 업무 누수가 발생할 때야
비로소
SOS를 요청하는 경우를
종종 본다.
성공적으로
Kick off회의를 개최하기 위해서는
준비 단계부터
팀
업무분장을 통해
업무를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팀
전체
업무분장을
통해서
각자의
역할이 명확하게
주어져서
책임감 있게
행
사를
준비할
수
있어서 이다
.
저의 경우,
대외 기관 대응, 회의자료 등 보고서 작성, 참석자 대응, 회의장 등 준비, 수당 등
지출업무로
업무를
분류하여
회의 등 행사를
추진
한 경험이 있다.
이는
업무 분장을 명확히 하고
각 소관
담당자가 효율적으로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즉,
기관
, 보고서
, 사람, 장소, 지출이라는
큰 틀로 업무를 분류하여
분장하였다
.
그 결과
,
행사준비를
효율적으로
추진
할 수
있어서
실수를 줄이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치렀다.
여러분에게도
저의 회의 준비
업무분장
사례가
도움이 되길 바라며
공유
한다.
1. <언론 등 대외기관 대응 (팀장)>
1)
보도자료
작성
2) 언론
및
대외기관 대응
2. <보고서, 시나리오 등 작성 (A 직원)>
1)
위촉식 및 킥오프 회의 개최 계획 작성
2)
킥오프 회의자료 작성
3)
기관장 말씀 참고자료 작성
4)
ㅇㅇ위원장 진행 시나리오 작성
5)
좌석배치도 작성
3. <참석자 대응
(B 직원)>
1)
참석자 참석 여부 최종 확인
2)
ㅇㅇ기관 보고자료 취합
3)
참석자 발언자료 취합
4)
참석자 명단 작성
4. <회의장 등 준비 (C 직원)>
1)
위원 임명장 준비
2)
위원 명패 준비
3)
현수막 준비
4)
회의장 및 회의장 주변 안내 표시 준비
5)
참석자 주차등록
6)
위촉식 사진촬영 준비
7)
회의장 마이크, 다과 등 준비
5. <
수당, 여비 등 서식 준비 (D 직원)>
1)
개인정보처리 동의서
2)
수당지급서, 여비증빙자료
3)
위원 위촉 서약서, 이력서
4)
위원 참석부
작성
5)
참석자 수당 등 지급내역(계좌번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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