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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면 도움되는 회의개최 업무분장 사례

업무분장을 통해 체계적, 효율적으로 회의 준비!

by 지식나눔 Feb 05. 2025

우리는 직장에서 ㅇㅇ위원회 구성 등 행사를 준비해야 하는 업무가 주어질 때가 있다.


 회의,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첫 회의를 통상 Kick off 회의라고도 부르기도 하는데 직장에서 종종 담당자 혼자 준비하다가  업무 누수가 발생할 때야  비로소 SOS를 요청하는 경우를 종종 본다.


성공적으로 Kick off회의를 개최하기 위해서는 준비 단계부터  업무분장을 통해 업무를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전체 업무분장을 통해서 각자의 역할이 명확하게 주어져서 책임감 있게 사를 준비할 수 있어서 이다.


저의 경우, 대외 기관 대응, 회의자료 등 보고서 작성, 참석자 대응, 회의장 등 준비, 수당 등 지출업무로 업무를 분류하여 회의 등 행사를 추진한 경험이 있다.


이는 업무 분장을 명확히 하고 각 소관 담당자가 효율적으로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즉, 기관, 보고서, 사람, 장소, 지출이라는 큰 틀로 업무를 분류하여 분장하였다.


그 결과, 행사준비를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어서 실수를 줄이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치렀다.


여러분에게도 저의 회의 준비 업무분장 사례가 도움이 되길 바라며 공유한다.






1. <언론 등 대외기관 대응 (팀장)>


    1) 보도자료 작성

    2) 언론 대외기관 대응



2. <보고서, 시나리오 등 작성 (A 직원)>


    1) 위촉식 및 킥오프 회의 개최 계획 작성

    2) 킥오프 회의자료 작성

    3) 기관장 말씀 참고자료 작성

    4) ㅇㅇ위원장 진행 시나리오 작성

    5) 좌석배치도 작성



3. <참석자 대응 (B 직원)>


    1) 참석자 참석 여부 최종 확인

    2) ㅇㅇ기관 보고자료 취합

    3) 참석자 발언자료 취합

    4) 참석자 명단 작성



4. <회의장 등 준비 (C 직원)>


    1) 위원 임명장 준비

    2) 위원 명패 준비

    3) 현수막 준비

    4) 회의장 및 회의장 주변 안내 표시 준비

    5) 참석자 주차등록

    6) 위촉식 사진촬영 준비

    7) 회의장 마이크, 다과 등 준비



5. <수당, 여비 등 서식 준비 (D 직원)>


    1) 개인정보처리 동의서

    2) 수당지급서, 여비증빙자료

    3) 위원 위촉 서약서, 이력서

    4) 위원 참석부 작성

    5) 참석자 수당 등 지급내역(계좌번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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