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다른 표현도 사랑하는 계절
사랑의 표현이 과감해도 좋아 보이는 계절은 여름일 것이다. 여름은 왠지 마음을 열어두는 계절처럼 생각이 들어 유연하게 느껴진다. 날씨가 더워져 옷차림도 가벼워지고 휴가를 이용하여 산이나 산책로, 바닷가나 섬 등의 휴양을 즐기기도 좋은 계절이니까 말이다. 서로 가까워지고 싶은 이에게 여름날의 태양처럼 뜨겁고 화끈하게 당신의 마음을 열어둔다면 아마도 당신의 마음에 편안하게 들어와 자리할 수 있을 것이다.
올여름은 유난히 덥기도 하고 비도 많이 내렸다. 어떤 이들은 올여름을 ‘날씨가 너무 더웠어’라고 표현할 것이다. 또 다른 이들은 올여름을 ‘비가 너무 많이 왔어’라고 이야기할 것이다. 여름을 좋아하는 이들은 더운 날이 오기를 기다렸다가 휴양을 보내기도 하고, 비오는 날엔 비를 보거나 빗소리를 들으며 여름 장마를 경험하기도 한다. 너무 덥기도 하고 비도 많이 내린 올여름을 당신은 어떻게 지냈는가 궁금하다. 태양이 반짝거리며 열기를 내뿜는 시간에 물놀이나 공놀이로 스포츠를 즐기며 여름을 만났을 수도 있고, 비 오는 소리를 들으며 실내에서 음악회나 미술 전시회를 보며 예술적인 여유로움을 만나기도 했을 것이다. 올여름에 나는 태양이 반짝거리며 열기를 내뿜는 시간에는 양산을 펴들고 짧게 산책을 다녔다. 실내에만 있기에는 여름날이 금새 지나가 버릴 거 같아서 점심시간에 잠시 거닐면서 더위를 만났다. 그리고는 주로 시원한 실내에서 머무르며 여름날을 보냈다. 주말에는 음악회에 가거나 미술관에서 예술 작품들을 만나며 마음이 풍성해지고 건강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연휴가 있어 며칠 쉴 수 있었던 휴가 기간에는 때마침 큰 장마가 있어서 여행 계획 없이 집에서 머무르며 최소한의 에너지만 사용하며 휴식을 즐겼다. 오랜만에 영화를 몇 편 챙겨보고 여름에 출시된 마음에 드는 마키키 와인도 마시며 좋아하는 여름 과일인 청포도와 수박, 자두를 먹으며 느릿하게 시간을 보냈다. 이전에 공연을 하고 강의를 할 때는 좀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했다. 계절마다 여행을 하고 바다를 만나고 여기저기에서 여름을 보낸 기억이 있다. 그때의 활기 있음도 좋았고 지금의 차분함도 나쁘지 않다. 올해 여름을 당신은 어떻게 보냈을까. 아마도 나와는 다른 시간들을 다른 곳들에서 채웠으리라 추측한다. 바쁘게 지내는 일정 속에서도 여행을 챙겨 다녀오고 산책을 즐기고 물속에 몸을 담그는 시간도 가졌으리라 생각하니 흐믓하다.
쨍쨍한 여름 뜨겁고 건조하고 마른 공기도 여름의 한 부분이고, 습하고 눅눅하고 물기가 많은 찝찝함도 여름의 한 조각이다. 여름이 가진 다양한 모습을 느끼고 즐겼기를 바라며 다음 여름에는 나도 바쁜 일정 속에서도 여행을 챙겨 다녀오고 산책을 좀 더 즐기고 바다를 만나 물속에 몸을 담그는 시간을 가져봐야지 하고 계획을 남겨둔다. 어쩌면 당신과 함께 산책을 하고 같이 영화를 보며 이야기를 나누고 같이 그림을 보러 갈 수도 있지 않을까라며 기대도 품어 본다. 아직은 사랑의 표현이 과감해도 좋을 여름날이니까 내가 당신을 보듬어 안아주기로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