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덕호 Sep 18. 2015

같은 듯 다르다.
어제의 나와 오늘의 나는


여행을 하면서 느끼는 것은

내가 이러한 곳을 보지 못하고 이 세상을 떠났다면 저 세상에서 땅을 치고 후회했을 것 같다는 것.


이 곳을 보기 전의 나와

이 곳을 보고 난 후의 나는 다르다.


꿈을 꾸기 전과 

꿈을 꾼 후의 내 생각이 바뀌 듯


밥을 먹기 전의 배고픔과

밥을 먹고 난 후의 포만감이 다르듯


어제의 나와 

오늘의 나는 닮은 듯 하지만 다르다는 것이다.


어쩌면 어제의 내가 해내지 못했던 것을

어쩌면 오늘의 내가 이룰 수 있을 수도 있다.


이별의 시련과 고통의 잠 못 이루는 밤도 

지나고 나면 아무렇지 않게 행동을 할 수 있듯

나라는 존재는 끊임없이 변화고 있다.

그 순간 순간 컴퓨터와 어플이  업데이트되듯

우리도 매일 매일 업데이트된다.


어제는 아무렇지 않게 보이던 잡초가

아침부터 그 생명력의 놀랄 수도 있고

떠돌아다니는 구름의 자유로움을 부러워할 수도 있다.

그냥 흘러가는 것의 여유.


무엇이든지 경험을 해봐야겠다고 다짐한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의 나를 만들겠다고 다짐한다.

다시 한번 더 행복할 것이라고 약속한다.

기어코 미소 지을 것이라고 맹세한다.


어제의 나와, 오늘의 나는 확연히 다르다.

어제의 아픔이 있다면 떨쳐내야 되고

어제의 기쁨이 있다면 더 큰 기쁨을 맞이할 준비를 하자.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도전하고,

상처받은 것들이 있다면 치유해주자.


마음을 굳게 가다듬자.

가볍고 따뜻하게 정리하자.

더 좋은 생각을 하자.

그 무엇보다도 나를 위해서.


더 좋은 생각을 하자.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