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담 Jul 16. 2019

만보 걷기 성공 30일 차 달성♡

앞으로도 꾸준히 나아가기

오늘, 만보 걷기 성공 30일 차를 달성했다. 만보 걷기를 시작한 지 36일 만에. 비록 매일 만보를 걸은 건 아니지만 그래도 6일을 제외하고는 전부 성공했다는 사실에 참 감사하다. 만보 걷기 덕분에 여러 가지의 긍정적인 변화들을 경험했기에 앞으로도 꾸준히 나아가 보려 한다. 꿈을 위해 시작한 도전이기도 하기에.

1. 체력이 향상됐다

이전에는 운동을 거의 하지 않고 늘 앉아있거나 누워있었다. 소화가 잘 되지 않는 건 일상이었고 때문에 위염과 역류성 식도염을 자주 앓고 살았다. 또한, 체력이 약했던 탓에 기운이 쳐지는 날이 많았다. 아무것도 하지 못할 정도였기에 하루 종일 뒹굴거리곤 했는데 이 때는 부정적인 감정에 계속 휩싸이곤 했다. 하지만 만보 걷기를 시작하고부터 일상력이 회복되었다. 즉, 몸이 힘든 날보다 에너지가 넘치는 날이 많아진 것이다. 덕분에 해야 하는 일에 더욱 집중을 잘할 수 있었고, 하루하루 열심히 즐겁게 살아갈 수 있었다.

2. 몸무게를 감량했다.

살을 빼기 위해서가 아닌 꿈을 이루기 위해 시작한 도전이지만 덕분에 몸무게를 1킬로 정도 감량했다. 워낙 먹는 걸 좋아하는지라 극적인 변화는 없었지만 그래도 이번만큼 행복하게 뺀 적이 있을까 싶다. 살도 살이지만 몸에 있는 독소와 노폐물도 빠지지 않았을까? 앞으로도 꾸준히 해서 더욱 나의 몸을 사랑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3. 깊게 잠들 수 있게 됐다.

숙면을 취하는 게 어려워 ASMR을 자주 듣곤 했다. 베개에 머리만 대면 곯아떨어지는 사람들이 신기할 정도로 바로 잠드는 건 그리고 깊게 잠드는 건 어려운 일이었다. 아침형 인간이기에 늘 일찍 잠자리엔 들지만 뒤척이고 이상한 꿈 때문에 설치는 날이 대부분이었다. 다행히 걷기 시작한 지 2주가 지나고부터 깊게 잠들 수 있게 됐는데 아직 매일 숙면을 취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꿈도 꾸지 않고 잘 수 있는 날이 있다는 것 자체가 감사하다. 도전을 이어나가다 보면 숙면이 일상이 될 거로 생각한다.

이 세 가지의 변화는 엄청나진 않지만 내게 긍정적인 영향만을 끼쳤기에 더 해나가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 앞으로의 단기 목표는 100일을 달성하는 것이다. 100일 동안 만보를 걸으면서 또 어떤 변화를 겪게 될지 궁금하다. 블로그에 꾸준히 기록해나가야겠다.




작가의 이전글 이제는 현실이 아닌 꿈의 편을 들어줘야 할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