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상처입은치유자 Jul 08. 2017

자스민 꽃말 : 당신은 나의 것

Jasmine이 전하는 향기로운 이야기

자스민 Jasmine

벌써 그 아련한 향기가 느껴지시나요?


(스마트폰에서 그려봤는데 나쁘진 않은듯...)


자스민의 꽃말은 ‘당신은 나의 것

사랑의 기쁨’이라고 하네요


아주 예쁜 꽃말이군요


자스민(Jasmine)은 어원상으로는

신의 선물’이라는 뜻이 있길래 찾아보니

Jasme가 그리스어로 향유(香油)네요


옛날에는 향유고래에서 짠 기름을

머리에 부어 즉위식이나 신성한 종교의식에

사용하곤 했답니다


향유로 머리에 기름 부어 축복을 해주니

과연 신의 선물이 맞네요




"신의 선물이 바로 당신이며

당신과 함께 하는 사랑의 기쁨"


자스민의 꽃말은 그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이에게 내려지는

신의 축복이 바로 '나'라면


최소한 내가 사랑하고

나를 사랑하는 이에게

한 번 더 사랑한다 말하고

그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사람이 되자는

다짐을 해 봅니다


-상처입은치유자 올림-

이전 21화 산딸기의 꽃말 : 애정 결핍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