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비 Jun 02. 2021

스트레스 없는 마음 주문_ 직장

*주의 : 다음 문장들은 합리화가 아닌, 누군가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함을 알려드립니다.


01.

지금 이곳이 어떤 곳이든 무관하게

내가 가진 다양한 가능성을 세밀하게 경험하는 곳이다.



물론 회사를 위하는 마음은 필요하다

하지만 오직 회사만을 위하는 사람들은 정작

회사를 다니는 사람을 배려하지 못하는 경우를 많이 봤다.

오히려 건강한 회사 문화는 한 개인의 다양성이

존중되도록 아주 잘 설계되어있다는 것을 알면

위의 문장이 무슨 의미인지 알 것이다.




02. 

문제는 문제로 인식할 때만 문제이다.

나는 앞으로의 여러 가능성들을 

모험하는 즐거움에 집중한다






03.

아침에 눈을 뜨는 것이 힘든 이유는

새롭게 펼쳐지는 시간을 보는 습관이 아직은 없기 때문이다.

나의 아침은 그 어떤 노력 없이도

새로운 내가 샘솟는 시간이다.


*어제와 오늘뿐 아니라, 1초 전과 1초 후도

다르다는 것을 기억하.

아침에 눈을 뜨는 것은 컨디션이 회복된 상태로 더 깨끗하게 새로움을 마주할 수 있다는 것이다.






04.

모든 사람은 이해 안에서

부드럽게 풀어진다


상대방이 왜 저런 말과 행동을 하는지 원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당신은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이든 이해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 공감능력은 스트레스로 올 수도 있는 것을 이해로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것이다.


이해하는 과정은 모든 사람을 평화롭게 만든다




05.

모든 사람은 잠깐의 피곤함보다 1000만 배 더 강인한 정신력을 가지고 있다



피곤함, 나약함은 언제든 당신의 정신력보다 약한 것들이다.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필자도 피곤함을 이겨내고 할 일을 하던 도중 브런치에 글을 남기러 온 것이다.


그렇다고 무리하는 것은 좋지 않다. 하지만

무언가 해내야 하는 목표가 있지만 가끔씩 쉬고 싶은 유혹에 약해질 때는 방황하게 된다.

이때 생각하면 좋은 것은

내가 가진 가능성과, 지금 이 순간의 소중함이다.

이 순간의 소중함이 있다고 해서 이 순간을 마음껏 감상하라는 것은 아니다.

이 순간, 내가 가진 역량과 열정을 내가 원하는 만큼 펼치는 것은 정말 이 순간을 즐기는 것이다.




이전 01화 '마음주문'에 대해 생각하지 말아볼까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