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예측 가능하다면 인간은 좀비다"
넷플릭스 앱 스트릭트 디자인의 미학 시즌2에서 놀이가 되는 디자인 '캐스 홀먼(Cas Holman)'의 말 중
장난감 디자이너인 캐스 홀먼이 기억에 남았던 문장을 소개하는 장면이 인상 깊었습니다.
인생이 예측 가능한 삶이라면 너무 뻔하고 시시해질 것 같아요.
사람이라면 누구나 좀비처럼 삶을 살고 싶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미국의 장난감 디자이너 캐스 홀먼은 '개방형 플레이'를 옹호합니다.
그녀는 Dezeen에게 아이들의 삶이 점점 더 연대됨에 따라 더 자유롭게 놀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홀먼은 "아이들의 삶은 매우 프로그램되고, 매우 예정된 것"이라며 "젊은이들이 지금 뭘 하고 싶은가?,
'이것 옆에 앉아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라고 물어볼 기회가 많지 않다"라고 설명했다.
그녀가 디자인한 제품들은 엄격한 지시를 따르기보다는 아이들이 상상력을 사용하도록 장려하는 데 유연하며, 아이들의 삶이 점점 더 바쁘고 구조화됨에 따라 점점 더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같이 놀 수 있다면 같이 살 수 있다는 인상적인 말을 한다.
선입견이 없어야 어울릴 수 있을 것 같다. 마치 아이들처럼 말이다.
"우리는 노는 법을 잊어버렸다"
디자이너가 의사 결정을 사용자에게 맡기고 다양한 결과를 허용해야 하기 때문에
자녀가 디자인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만드는 것은 완제품을 만드는 것보다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디자인하는 것이 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설계자는 사용자에게 결정을 맡기고 많은 다른 결과를 허용해야 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디자인할
프레임워크를 만드는 것이 완제품을 만드는 것보다 어려울 수 있습니다.
홀먼은 "사실 남들이 디자인하는 게 더 어렵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디자이너로서, 나는 무언가에 대해 흥분하고 그것이 완성되기를 원합니다. 그것은 자동차에는 효과가
있을지 모르지만, 아이들을 위해서 당신이 그것을 충분히 디자인하는 경우,
직관적이지 않은 구속의 수준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매일 같이 모습이 바뀌는 놀이터. 아이들은 원하는 대로 블록을 쌓으며 자신만의 놀이기구를 창조해낸다.
풍부한 물과 모래, 나무 등 자연의 것들로 만들어 더욱 호기심을 자극하는 뉴욕시의 상상놀이터
캐스 홀먼이 참가하며 자신만의 생각을 자유롭게 펼쳤다고 한다.
사실 우리는 이미 노는 방법을 다 알고 있다. 다만 그 방법을 잃어버렸을 뿐이다.
그걸 일깨워줄 장난감이 우리에게는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해 보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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