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의도]
왜 어떤 광고는 마음을 울리는
깊은 여운을 남기고,
다른 광고는 그렇지 않을까?
이 브런치북은 이 질문에서 출발했습니다. AI가 전례 없이 빠르게, 대신 스토리텔링 아이디어를 생성해 주지만, 여전히 마음 깊은 곳을 울리는 이야기는 쉽게 만들어지지 않는 시대, 11년 차 광고인인 저자는 현직 경험과 자신의 삶을 바탕으로 업계 사람들 사이에서 좋은 레퍼런스로 많이 저장되거나, 오래 회자되는 광고들의 스토리텔링 비결을 탐색합니다. 그 과정에서 단순한 크리에이티브 임팩트가 아닌, 사람, 사회, 브랜드가 교차하는 지점에서 진실을 포착하고 전달하는 ‘진실을 전하는 스토리텔링(Truth Storytelling)’의 힘을 발견합니다.
저자는 이 힘이 특히 울림 있게 담긴 국내외 15가지 성공 광고 사례를 사회문화적 맥락이 담긴 에세이과 직접 개발한 ‘Truth Canvas’라는 생각 툴로 분석해냅니다. 이 책은 마케팅/광고 업계 종사자에게는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 지침서가, 일반 독자에게는 자신만의 진실을 담은 이야기를 꾸려나갈 영감이 되어 줄 것입니다.
[추가 책 제목 후보]
1) 진실을 파는 법
: 11년 차 광고인이 밝혀낸, 마음을 움직이는 Truth Storytelling의 기술
2) 광고, 진실을 말하다
: 관점을 바꿔주는 Truth Storytelling의 비밀과 Truth Canvas 생각 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