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럼에도 불구하고 Aug 30. 2020

맑은 날이든 흐린 날이든

어느 배우의 메시지로부터



누군가의 죽음은 '생이란 무엇인가'를 돌아보게 만든다. 언제든 삶에 치고 들어올 수 있는 것이 죽음임을 곧이어 깨닫게 한다. 불과 몇 분 전까지만 해도 나와는 관계없던 일이 이렇게까지 가깝게 느껴질 수 있다니. 불행인지 다행인지 나는 자주 그 사실을 망각한다. 언젠가는 겪게 되겠지만 지금은 아니겠거니 하면서 그 견디기 어려울 무게를 억지로 잊으며 살아간다.



8월에 접어들며 재택근무가 잦아졌다. 나아지는 듯했던 코로나가 다시 기승을 부리면서 수시로 의욕이 떨어졌다. 집순이와는 거리가 먼 성격이라, 하루 종일 집에만 있어야 하는 게 여간 답답한 일이 아니었다. 밤이 되면 동네 한 바퀴라도 돌아야 숨통이 트였고, 이른 아침에 테니스라도 쳐야 좀 사는 것 같았다. 그런 일상에 조금씩 익숙해질 때 즈음, 카톡방 이곳저곳에서 같은 기사의 링크가 올라왔다. 채드윅 보스만, 그의 사망 소식이었다.



그가 출연하는 영화라곤 한 편밖에 본 적 없는 나도 그날은 종일 기사를 찾아보게 됐다. 싱긋 웃고 있는 그의 프로필 옆엔 전에 없던 '2020년 8월 28일'이라는 날짜가 찍혀있었다. 쉼 없이 업데이트되는 팬들의 애도글, 투병 중에도 작품 활동을 멈추지 않았다는 기사, 동료 배우에게 보낸 그의 장문 메시지도 발견할 수 있었다. 그 속엔 주변을 맴도는 공기를 모두 바꿔놓을 만한 문장도 담겨 있었다.



이 순간,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내쉬길.
하루의 특별한 아름다움과
경이로움을 준 신께 나는 감사하고 있어.
맑은 하늘과 햇빛이든, 구름으로 뒤덮여있든
우리는 신이 만들어낸 모든 순간을 즐겨야만 해.

_배우 '채드윅 보스만'



그의 죽음을 통해 생의 소중함을 깨닫는 내가 싫었지만, 내내 흐리기만 한 하늘을 보며 전과 다른 마음이 든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 흐린 날이든 맑은 날이든 이 순간을 즐겨야만 해. 하루도 똑같지 않을 매일을 소중히 여겨야만 해. 이 마음을 잊고 싶지 않아 키보드를 두드린다. 이토록 귀한 말을 남겨준 그에게 감사한다.



부디 아픔 없는 그곳에서 편히 쉬길 바라며, Wakanda forever.




이전 08화 예상 밖이라 좋은 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