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준생 Jun 11. 2024

#36 우연히 "또로랑~"

입문자 차준생의 茶이야기


차를 우려 잣잔에 따르다 보면, 가끔 재미있는 소리가 날 때가 있다.

일반적으로 '쪼르르륵' 하는 물소리가 나지만,

가끔 어쩌다가는 '또로랑' 하고 물소리가 아닌, 명확하게 음이 느껴지는 

청아한 소리를 내며 찻잔으로 떨궈져 들어갈 때가 있다.

나는 이 소리가 정말 좋아한다.


어쩌다가 방울진 찻방울이 찻잔의 바닥을 차고 올라 찻잔의 벽을 치며

내는 소리가 아닐까 생각하고 있다. 그래서 한 때 일부러 그 소리를 내보려, 

무리하게 높이 손을 들어 따라보기도 하고, 빠르고 세차게 따라보기도 했는데, 

여기저기 물만 잔뜩 튀길 뿐, 그 소리가 잘 나진 않아서 

그만뒀다.


또 어떻게 생각하면, 내가 그 소리를 따라 낼 수 있게 된다면,

아마도 가끔 우연하게 나와, 기분 좋게 들리던 그 '또로랑' 소리

역시 그저 일상이 되어, 금세 재미 없어지고 말 것만 같았다. 

그래서 이 소리를 부러 흉내 내는 일을 

그만뒀다.


우연은 우연인 채로 남겨 두는 편이 좋을 것 같다.

단지 여전히 나는 차를 따르며 '또로랑'소리가 나길 기대한다.

우연을 기대하는 일만큼 바보 같은 일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아마 기적을 바라는 마음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기에...


하지만 이 정도 소소한 우연은 기대해도 되지 않을까?


나는 살면서 참 많은 우연을 가장한 기적을 기대하며 살아가는 것 같다.

그게 얼마나 바보 같은 일인지 알지만, 쉽게 포기하지 못하는 소망들...

여전히 그런 소소한 우연과 기적을 소망하고, 기대하며 살아간다.

그런 우연이 또 기적이 아주 가끔이라도 내 삶에 허락되기를 소망하고 또 기대한다.


'또로랑'

.

.

.

.

그렇게 나는 이번 주에도 로또를 살 생각이다.

이전 05화 #35 바야흐로 아이스의 계절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