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유쾌한씨 Oct 29. 2023

달에게 소원을 비는 부부

간절함과 행동이 합쳐지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을 경험을 통해서 깨달았다.




우리 부부는 보름달이 뜨면 밖으로 나간다.

은은한 달빛 아래에서 옆으로 나란히 선다.

달을 쳐다보며 두 손을 모으고 소원을 빈다.


나는 결혼 전부터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빌었다.

남편은 나를 따라서 빌다가 지금은 나보다 더 적극적이다.

요즘에는 부끄럽지만 '가족의 건강과 복권 당첨'을 빈다.

얼마 전까지는 남편의 시험 합격을 간절하게 빌었다.

우리 부부의 간절함이 달에게 닿았을까.

드디어 2021년에 5년 동안 걸었던 길고 긴 터널을 통과할 수 있었다.

시험 합격 후, 작년에 남편은 20년 동안 근무했던 회사를 나와서 사무실을 오픈했다.


남편    "자기야 8월 마지막 날에 슈퍼문이 뜬데요."

나    "정말요? 우리 소원 빌어요."


남편을 만나기 전에 자상한 남자친구를 만나게 해달라고 달에게 빌었다.

자상하지만 잔소리가 많은 구 남자친구이자 현 남편과 함께 8월 31일에 슈퍼문을 보면서 소원을 빌 예정이다

(이 글은 8월 29일에 쓴 글입니다.)





8월 31일에 빈 소원이 이루어졌다.

그 소원은 바로 '브런치스토리 작가 합격'이었다.



작가의 이전글 선생님의 잔소리는 유쾌하기도 하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