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빛소금 Oct 31. 2023

 믿기

의심에 흔들리지 말고

2023년 10월 31일 화요일


세상에 벌써 10월의 마지막 날이다. 현재 나는 시급 9700원짜리 주 6일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 9월 1일부터 일했으니까 벌써 2달이나 됐다. 딱 1년 전 오늘 1년 회사를 다니고 퇴사를 했다. 그때 당시에는 글을 써서 돈을 벌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퇴사를 했었다. 막상 퇴사를 하고 나니 현실은 그게 쉽게 이루어지지 않았다. 퇴사하기 전에 미리 준비를 해놨어야 했는데 막연하게 어떻게든 되겠지는 역시나 틀린 판단이었다. (늘 그래왔다. 막연하게 어떻게든 되겠지라는 생각은 정말 별로인 생각이다) 



어쩔 수 없이 먹고는 살아야 하기에 다시 회사에 들어갔다. 안 맞아서 나왔다. 또 들어갔다. 안 맞아서 나왔다. 또 들어갔다. 그러길 8번을 반복... 결국에는 나는 회사는 안 맞는구나 하고 아르바이트를 하게 된 것이다. 제일 짧았던 건 하루 그나마 길었던 건 2주 정도 다녔던 것 같다. (그거에 비하여 2개월이나 다닌 거면 많이 발전한 거다. 호호.) 지금 목표는 여기서 12월 말까지만 일하고 그전까지 회사에 다니지 않고 내가 잘하고 재밌어하는 것으로 돈을 버는 방법을 마련하는 것이다. 내가 실제로 해보고 이뤄보고 나 같은 사람들한테 노하우를 알려주고 싶다. 이번에는 지난날의 실수는 하고 싶지 않다. 어떻게든 방법을 찾아서 해내고 싶다.


사실 끊임없이 의심이 올라온다. 과연 그게 가능할까? 또 너무 무모한 생각을 하는 게 아닐까? 그런 의심이 들어도 흔들리지 말자.


명심해야 할 것은 우리가 진정으로 원한다면 아무것도 그것을 방해하지 못한다는 사실이다. 우리가 흔들리지 말고 믿어야 할 것은, 이 세상에는 살아서 움직이는 하나의 원칙이 있고, 그 원칙은 작동하며 우리는 그것과 일치된 삶을 살기만 하면 된다는 사실이다. - it works by RHJ
매거진의 이전글 생각을 글로 적으니 저절로 이루어지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