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표수희 Feb 27. 2022

3초 인생

나는 고작 3초짜리 목숨을 살고 있는 중이다.

물론 우주 시간으로 말이다.


태양계의 어떤 별에서는

우리의 인생이 3초 정도라고 한다.


나는 그게 무슨 행성인지

왜 그런 건지 알려고 하지 않는다.


그저 우주 어느 곳에서의 나는,

3초 정도겠구나 생각할 뿐이다.


나는 고작 3초의 삶을 위해 발버둥 친다.

애쓰고 노력하며 힘껏 버틴다.

그러면서 그 3초는 고작에서 귀한 3초로 바뀐다.

그리고 이제는 그 3초의 인생 중

나의 능력은 80점이고자 한다.

또 행복은 90점이고자 바라본다.


나는 적당한 허술함과 적당한 슬픔을 곁들인

3초 메이킹 커피 한 잔이고 싶다.


나는 지금도 나만의 3초를

꾹꾹 발자국을 남기며 산다.

이전 06화 악마가 되는 법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