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ERIN Oct 25. 2021

682_오늘은 내가 반달로 떠도

NOV 30. 2019


오늘은 내가 반달로 떠도 / 이해인


손 시린 나목 가지 끝에

홀로 앉은 바람 같은

목숨의 빛깔

그대의 빈 하늘 위에

오늘은 내가 반달로 떠도

차 오르는 빛

구름에 숨어서도

웃음 잃지 않는

누이처럼 부드러운 달빛이 된다

잎새 하나 남지 않은

나의 뜨락에 바람이 차고

마음엔 불이 붙는 겨울날

빛이 있어

혼자서도

풍요로워라

맑고 높이 사는 법을

빛으로 출렁이는

겨울 반달이여





#1일1시 #손으로읽는시 #하루한편시필사 #프로젝트100 #오늘은내가반달로떠도 #이해인

매거진의 이전글 681_저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