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스몰 스텝 다이어리는 어떻게 구성되나요?

1. 세줄일기


매일 세 줄의 일기를 기록합니다. 만일 여러분이 이 다이어리를 아침에 기록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렇다면 첫 줄에는 그 전날 가장 힘들었던 일을 씁니다. 두 번째는 줄에는 가장 행복했던 일, 그리고 마지막 줄에는 오늘을 어떻게 살아갈지에 대한 각오를 씁니다. 이 세줄 일기의 가장 큰 장점은 나의 루틴을 통해 나만의 강점과 핵심가치를 발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자세한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2. 스몰 스텝 플래너


매일 내가 실천하는 스몰 스텝을 기록하는 체크리스트입니다. 인간은 참 묘한 존재라서 빈 칸이 있으면 채우고 싶어합니다. 자신이 매일 실천할 체크리스트를 확인하면서 작은 성공의 성취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란 체크리스트의 항목을 무엇으로 하느냐에 따라 나만의 강점과 가치를 발견하고 발현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 플래너는 성격 유형에 따라 꼼꼼하게 체크하는 TJ판과 여유있게 기록할 수 있는 NF형으로 구분해서 제작될 예정입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3. 나의 강점 발견서


내가 매일 기록한 세줄일기와 플래너의 기록을 바탕으로 나의 강점을 발견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발견한 강점을 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스몰 스텝 리스트도 제안합니다. 나의 강점을 막연한 텍스트가 아닌 매일의 실천 항목으로 정리해서 실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취업이나 창업을 앞둔 분들에게 내가 어떤 아이템으로 어떤 사업을 할지, 어떤 직장에 취직하면 성과를 낼 수 있을지, 나아가 자기 소개서의 핵심 내용과 그 증거를 제시할 수 있는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4. 스몰 스텝 실천 가이드


스몰 스텝의 필요성과 중요성은 공감하지만 무엇부터 시작할지 막연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지난 7년 간 1,000명의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발견한 유용한 스몰 스텝의 실천 항목들과 함께 활동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함께 소개합니다. 혼자 쓰는 노트가 아니라 함께 격려하고 독려할 수 있는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좀 더 지속 가능한 실천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5. 매일의 인커리지먼트


지난 15년 간 수집한, 스몰 스텝을 독려할 수 있는 명언과 인터뷰 내용 등을 매일 제공합니다. 스몰 스텝의 필요성과 중요성, 실천에 관한 아이디어를 365일 매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관련 카페를 만들어 지속적인 다이어리의 개선을 진행하고 이를 반영한 노트를 매해 개선할 예정입니다. 또한 노션 등 온라인을 활용한 체크리스트 등의 툴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그밖에도 스몰 스텝의 브랜딩 및 상품화를 통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통한 사업화를 가속화할 생각입니다. 스몰 스텝의 스마트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은 물론 경험담 및 성공담, 후기 등을 나눌 수 있는 사이트 개발은 물론 스몰 스텝을 돕는 전문 코치 그룹과의 연계를 통해 내 삶의 동력을 발견하고 발현할 수 있는 커뮤니티와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구축, 확장해갈 예정입니다. 이런 사업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는 투자도 받을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 '스몰 스텝 다이어리 펀딩'에 참여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스몰 스텝 다이어리, 이래서 필요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