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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 스텝 다이어리, 이래서 필요합니다

저는 현업 브랜드 컨설턴트입니다.

크고 작은 여러 업체의 브랜딩 작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람도 브랜드가 될 수 있을까?

만약 될 수 있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


브랜드란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서 '가치'를 전달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합니다.

이 가치는 기본적인 쓸모외에도 인간의 필요와 욕망을 의미합니다.

즉 브랜드란 인간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욕구를 해소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다면 사람이 브랜드가 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네, 내가 가진 재능과 강점으로 사람들의 필요와 문제를 해결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사람이 브랜드가 되려면 다음의 두 가지 과정이 필요합니다.

첫 번째는 나의 강점과 재능, 그리고 가치를 발견하는 일입니다.

두 번째는 나라는 상품을 구매해줄 소비자와 시장을 찾아야 합니다.

바로 그 교집합에서 나라는 사람은 비로소 '브랜드'가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글쓰기와 강연, 브랜딩에 관한 지식과 경험이라는 자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능력을 필요로 하는 개인과 회사를 지난 7년 간 도와왔습니다.

회사의 이름은 '비버커뮤니케이션'입니다.

이 이름으로 지난 7년 간 꾸준히 성장해왔습니다.

올해는 매출 및 순익 2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업의 특성상 매출이 곧 순익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다면 저는 어떻게 저의 강점과 핵심 가치를 발견할 수 있었을까요?

그건 바로 스몰 스텝을 실천해왔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저는 지난 7년 간 스몰 스텝 중 하나인 세줄 일기를 써왔습니다.

그리고 이 일기를 통해 저 자신의 핵심 가치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저는 이런 스몰 스텝의 체계적인 실천이 가능한 다이어리를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한 마디로 최고의 '퍼스널 브랜딩 도구'를 여러분께 제안드리고자 합니다.


혹 나를 브랜딩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직장을 다니면서 나의 강점으로 사이드 프로젝트를 해보고 싶으신 분은요?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면서 스스로를 브랜딩할 필요를 느낀 분은 안계신가요?

이런 분들을 위해 '스몰 스텝 다이어리' 펀딩을 시작했습니다.

혹 저의 이런 제안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 아래의 프로젝트를 소개해드립니다.

여려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스몰 스텝 다이어리 펀딩에 참여하기




* 스몰 스텝 다이어리 - '세줄 일기' 예시


* 스몰 스텝 다이어리 - '세줄 일기' 리뷰법


* 스몰 스텝 다이어리 - '플래너' 소개


* 스몰 스텝 다이어리 - 기록의 노하우



* 스몰 스텝 다이어리 - 실제 적용 사례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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