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nsight coco Aug 29. 2021

조용하고 감각적인 공간, 인사동 코트랩

ㅣ서울 도심 속 조용한 업무공간이 필요하다면


1 min read *이런 분들이 읽으면 더욱 좋습니다!   

오랜 재택으로 인해 답답함을 느끼지만 밀폐된 카페에서 일하기에는 다소 조심스러운 분

별도의 조용하고 감각적인 작업 공간을 경험해보고 싶으신 분


가끔은 북적북적한 도심 속 스타벅스보다, 아련하게 들리는 음악 선곡의 귀를 기울이 자연스럽게 무언가 느낌을 적고 싶은 그런 공간에 몸을 담고 싶다.


특히 요즘과 같은 코로나 시대에 이러한 공간은 우리에게 더욱더 절실하다.


공간은 실제로 업무의 효율이나, 창의적인 생각, 기분에도 큰 영향을 끼치므로 사람들은 자신에게 적합한 공간을 찾기 위해 여러 노력들을 한다.


새로운 공간을 외부에서 굳이 찾지 않고 집 전체적으로 리모델링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필자처럼 외부 여러 공간들을 방문해보며 보다 적합한 공간을 탐색하는 경우도 있다.


최근 인사동에 위치한 창작자들을 위한 코워킹 스페이스, 코트랩(KOTE LAB)을 방문했다. 1층에는 작은 전시가 이뤄지고 있었고 코트랩은 2층에 위치해 있었다.


인사동 코트랩(KOTE Lab) 입구 및 일층 전시회장, 종로 3가역 도보 5분


한때 자주 지나치던 인사동 골목이었지만, “서울 도심 속에 이러한 공간이 있었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코트랩은 매우 널찍하고 코지한 공간이었다.


내부 여러 아트워크를 구경하는 재미뿐만 아니라, 공간 이곳저곳을 옮겨 다니며 매번 다른 분위기 속에서 작업을 이어가기에도 너무나도 적합한 공간이었다.


내부에 배치되어 있는 여러 아트 워크(Artworks)
코트랩 내 여러 유형의 좌석


필자가 방문했던 당시에는 담당자분께서 자리를 비운 상태라 별도로 내부 공간들에 대해서 안내받지는 못했지만, 보통은 공간 구석구석에 대한 재미난 소개까지 해준다고 하니 또 하나의 색다른 경험이 될 듯하다.



특히 필자가 오랜 시간 머물렀던 작은 회의실의 경우 창밖 녹색 풀들을 구경하는 동시에 새들의 지저귐을 함께 들을 수 있어, 작업에 온전히 몰두하기에도 매우 적합했다.



코트랩은 다시 몇 번의 재방문 의사가 있을 정도로 여러 형태의 작업을 온전히 몰두하기에 적합한 곳이었다.


내부에는 100석이 넘게 마련되어 있고 좌석 간 간격이 넓어 타인과의 접촉에 대한 우려는 크게 들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프라이빗 룸이 필요한 경우라면 코트랩 바로 인근 코트라는 곳에 오피스/작업실/쇼룸 등이 있으니 참조해도 좋을 것 같다.


By insight.coco


공간 소개

- KOTE Lab(코트랩)은 Pathfinder(패스파인더)들의 co-creative makerspace입니다.
- 코트랩에서는 협업과 성장, 다양한 콜라보가 일어나며, 인사동 코트 공간의 심장 역할을 수행합니다.

운영시간: 24시간 운영되며 10-19시 데이타임. 이 외 시간은 멤버십 가입인원만 출입 가능

수용 가능인원: 최대 100명

1일 이용권: 22,000원

종로3가역 5번 출구 도보 5분 거리

연락처: 0504-1381-4119

https://www.spacecloud.kr/space/27266


*스페이스 클라우드 원데이 오피스는 재택근무자, 프리랜서 등 집, 사무실 이외의 집중할 공간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코워킹 스페이스 중 1일 단위로 예약이 가능한 곳들을 큐레이션 하여 소개하는 프로젝트이다.


다른 종류의 코워킹 스페이스가 필요하다면?


작가의 다른 인기있는 글


작가의 이전글 세상 프리미엄한 이동, i.M (아이엠) 택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