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nsight coco Nov 27. 2022

그랩(Grab)의 고객 경험 분석

그랩이 제공하는 고객 경험(UX)

해외 출장이나 여행을 갈 때면 현지에서의 이동이 늘 고민된다. 특히 행선지가 동남아일 경우 교통이 혼잡해 그나마 가장 편리한 택시를 이용하는 편이다. 하지만 이마저도 변덕스러운 현지 날씨와 간혹 승객을 기만하려는 기사들 때문에 택시 이동 경험이 좋지 않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태국 출장 중 차량 호출 서비스인 '그랩'을 처음으로 이용하게 되었다. 평소 모빌리티 서비스에 관심이 많았던 터라 '동남아의 우버'라고 불리는 그랩의 존재에 대해서는 익히 알고 있었지만, 기존의 다른 차량 호출 서비스들과 큰 차별점이 없을 것으로 예상했다. 오히려 차량 기사와의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예상될 뿐이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편견이었다. 차량 호출, 이동, 결제등 전반적을 그랩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기대 이상의경험을 할 수 있었다. 오늘은 그랩 서비스에서 경험한 특유의 고객 경험(UX)에 대해 자세히 다뤄보고자 한다.


상세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무료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1725/


By insight.coco


[insight.coco 작가의 인기글이에요! ▼]   


작가의 이전글 리멤버, 오늘의집, 배민이 콘텐츠 생산에 진심인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