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명진 Dec 26. 2023

조용한 성탄절이 지나갔다.

애정하는 상소동 옛터에서의 휴식

성탄절 아침.

여느 날과 별다를 것 없는 휴일이다.

가만 생각해 보니 그 흔한 캐럴송 한 번 듣지 않고

하루를 보냈구나.

됭굴뒹굴 책을 읽다가 TV 보다가 살짝 낮잠까지...

나쁘지  않다.

그럼에도 먹고는 살아야 하니 냉파족이 되어

고구마를 구워 맛있게 냠냠~~^^


늦은 오후에 외출을 하면서 마트에 들렀다.

선물처럼 아들이 보고 싶어 했던 초등학교 때

특수선생님을 만났다.

아들은 마치 어제 만났던 분에게 인사하듯 쿨하게

인사를 하고 싱글싱글 미소를 지었다.

딱히 더 이상의 대화도 이어지지 않은 채

선생님과 나는 반가운 회포를 나눴다.

벌써 12년이 훌쩍 지난 인연~~!!!

늘 그 귀한 인연에 감사드린다.

아들도 나름 머리를 굴린다.

엄마랑 유림공원에 가겠다고 하더니

아빠가 합류하니 옛터로 장소를 변경했다.

자기 입장에서도 엄마랑 갈 곳과

아빠가 합류했을 때 갈 곳이 선별되는 것 같다.

그 의견을 존중한다.

나 역시도 좋아하는 곳이니 덕분에 갈 수 있음이 좋다.



조용한 성탄절이지만 그래도 성탄절은 성탄절이구나

싶었다.

  주차장 가득 찬 차들이 증명을 하고 있었다.

당연 우리가 자주 앉았던 곳은 만석이어서 본채 1층으로

자리를 잡았다.

교태로운 고양이 한 마리가 쓰윽 나타나더니

자연스럽게 아들 앞에서 드러누웠다.

강아지는 기겁하면서도 고양이는 신기한 듯 관찰하는 아들.

그  모습도 이채롭다.



차를 마시고 나와 뒤편으로  산책을 했다.

이미 내린 눈이 풍경과 어우러져 멋진 풍경이 연출되었다.

언제라도 좋다.

모닥불, 라이브, 은은한 조명과 등불,  정갈한 시설...

아들도 어느새 나처럼 이곳을 힐링장소로 즐기고 있다.

가까이 있어 이렇게 발품을 팔 수 있으니 그냥 좋다.

성탄절이 별거던가.

이렇게 지내면 되지.

그래도 아침에 호주에 있는 아들이랑 통화를 해서인지

기분은 좋다.


2023년의 마지막 한 주가 시작되었구나.

잘 마무리 하자~!!!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선택한 순간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