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Life goes o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erry Mar 13. 2019

갑자기 생각난 동료.

밤에 침대에 엎드려서 쓰는 일기

디자이너 Y에게 퇴사한다고 말했을 때, Y는 좀 놀란 눈치였다. 


퇴사 후 유럽에 간다고 했을 때는, Y가 가지고 있던 종이로 된 유럽 지도를 가져왔다. 

손가락으로 지역을 가리키며 자기 고향은 여기고, 대학 공부는 이 쪽 지역에서 했고, 

여기는 무슨 축제가 유명하고, 그래서 나는 이런 루트를 추천해하면서 설명해주었다. 

그의 추천 루트가 100% 반영되지는 않았지만, 나에겐 꽤 많은 도움이 되었다. 


또 여행 가기 며칠 전에는, 

내 관심분야 박물관들의 휴관일과 오픈 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표를 그려, 프린트 해 선물로 주었다. 

감동 그 자체. 누구도 하기 힘든 정성에 감동했다.


Y는 3개 국어를 할 줄 알지만, 한국어는 좀 서툴다. 

나는 한국어만 할 줄 알고, 영어는 서툴다. 

Y는 서울에 있고, 난 Y의 고향 나라에 머물다 막 이동해왔다.


처음에는 선생님과 학생으로 만났는데, 

다음에 만났을 때는 회사 동료가 되었다. 


Y에게 메시지를 보낼 때는 한 번씩 번역기를 돌리는데, 

그건 나보다 훨씬 연장자이기 때문에 영어 높임말과 맞춤법을 체크하기 위해서다. 

그렇지만 내가 맞게 썼는지는 아무리 돌려도 확신이 안 선다. 

가끔씩 Y가 철자법을 틀리게 쓸 때가 있는데, 그런 모습이 좋다.


지금은 또 다른 나라에 있는 Y가 항상 궁금하고 그립다. 






매거진의 이전글 늑대형 인간으로 살아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