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liss Nov 19. 2020

어찌어찌

어제는 정말 폭발할 것 같았다.

늦은 밤 집에 돌아와 어찌할 수 없는 마음에 안절부절못하다가 겉옷을 걸치고 운동화를 꺾어 신어 나왔다.

수족관처럼 습기를 머금은 액체 같은 기체가 하늘과 땅 사이를 가득 채우고 있는데

이미 부슬부슬 내린 비에 울긋불긋 단풍은 가득 떨어져 있고

수도꼭지에 달랑달랑 매달려있던 물방울이 안간힘을 쓰다 떨어지듯

빗방울도 똑똑 하강하고 있었다.

돌아오니 터질 것 같은 마음은 여전했는데

앞으로 갔다 뒤로 갔다 총총이는 발걸음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았다.

어찌어찌 밤은 가고 비바람이 강렬한 아침이 되어 커피로 머리를 깨웠다.

마음은 어찌 닫거나 열 방법이 없어

낙엽을 밟고 걷다가

따뜻한 뱅쇼로 가슴을 덥히다

라자냐로 배를 채우고

차가운 바람을 맞았다.


열고 닫고 해결하고 풀어내는 게 인생이라 생각했는데

사는 일이 그렇게 동전 뒤집듯 마무리할 수 있는 게 아니었다.

어쩌면 열어야 하나 닫아야 하나 고민하다

그냥 순간에 맞는 결정을 내리다

운이 좋다고 내가 잘했다고 웃다가

왜 그랬을까 후회하는 게

인생이겠지,

어찌어찌하는 게 인생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냉정과 열정 사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