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ttitude Aug 08. 2020

다시 찾은 미라클 모닝

단톡방 중에 매일 아침 7시마다 돌아가며 라이브톡을 진행하는 곳이 있다. 오늘은 들어온 지 불과 1주일밖에 안된 나의 첫 라이브 날이었다. 


그런데 문제가 있었다. 지난주 시험 결과 발표를 앞두고 며칠 동안 잠을 못 이룬 것으로 인해 밤낮이 바뀌어 있었다. 때문에 어제까지 다른 사람의 라이브를 보지 못했다. 10분간 어떤 말을 어떻게 전달하는지 참고도 못하고, 무엇보다 제시간에 일어나지 않으면 창피하고, 나를 초대해준 그룹장으로부터 신뢰를 잃게 될 터였다.



마침,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다가 다시 열린 챔피언스리그 경기가 있었다. 새벽 4시 심지어 내가 응원하는 맨시티 경기였다.  한 때 할 엘로드의 미라클 모닝을 실천했던 시절로 다시 돌아가려면 어차피 하루 정도 무리해서 기상해야 했다. 오늘 경기와 라이브를 위해 알람을 4시부터 6시까지 한 시간 단위로 맞춰놓았다.


4시에 바로 일어났다. 세수하고 와서 경기를 시청했다. 하프 타임 동안 라이브에서 뭘 말할지 생각했다. 경기가 끝나자 6시. 기구로 팔 굽혀 펴기 하고, 방석 깔고 15분 동안 절 했다. 108배를 하는데 통상 12분가량 걸리니 150배 정도는 했을 거다. 시간 대비 효율 높은 전신 유산소 운동이라 알려져 있고, 이것도 사실 오늘부터 다시 시작하기로 한 것이다. 6시 30분 샤워를 하고 집을 나섰다.


아파트 단지 하늘공원에 올라갔다. 휴대폰에 대고 떠들어야 해서 인적이 드문 곳을 찾았다. 그런데 생각보다 운동하러 나온 사람들이 많았다. 7시가 거의 다 되어서 할 수 없이 놀이터 벤치에 앉아 시작했다. 라이브는 다행히 성공적으로 마쳤다. 바람도 시원하고 매미와 새 울음소리에 기분 좋았다. 


새벽에 일찍 일어나 몇 가지 루틴을 끝내고 아침 풍경을 만끽하고 보니 그동안 이 모든 걸 늦잠으로 놓쳤다는 사실이 안타까웠다. 알람으로 며칠 동안 기상시각을 조절해서 오늘 같이 풍요로운 아침을 보내고 싶다.




Photo by Kiwihug on Unsplash

매거진의 이전글 성형외과 원장님의 남다른 시선과 태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