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인사 Aug 10. 2021

상처를 글로 치유하다.

불면증, 월요병, 번아웃..

나를 괴롭혔던 마음의 병이다.

혼자 허공에 주먹질을 하는 듯한 답답함을 느끼던 시기.


나는 책을 읽기 시작했다.

많은 업무량에 쫓겨 책 읽을 시간은 커녕,

잠잘 시간도 줄이던 그때.

한 없이 미끄러지는 듯한 감정을 느끼던 시기.

나는 책을 읽기 시작했다.


처음엔 책에 집중하기도 어려웠다.

한 페이지를 넘기기도 전에,

아직 산더미처럼 밀려있는 업무들이 생각났다.

하지만 한 페이지씩 책을 읽다 보니,

상처 받은 나의 마음을 보듬어 주는

문구들에 눈물이 흘렀다.


책에서 받은 위로는 나에게 너무 소중한 존재였다.

그 문구들을 필요할 때마다 꺼내보기 위해,

브런치에 온라인 필사를 하기 시작했다.


그 소중한 문구들은 나에게도 큰 힘이 되었고,

주변에 나와 비슷하게 힘들어하던 동료들에게도 힘이 되어 주었다.


책이 나를 살렸다.

책 속의 글이 나를 위로했다.

그렇게 기운을 얻은 나 또한

나의 이야기를 담담하게 적기 시작했다.


책과 함께 힘든 시기를 이겨냈다.

글을 통해 힘을 얻고 있다.

그렇게 나는 조금씩 성장하고 있다.


내 글이 누군가에게 힘을 주길 바란다.

또 다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누군가에

작은 희망이 되길 바란다.


‘많이 힘들지? 좋아질 거야. 견뎌낼 수 있어.’

‘너는 소중한 존재야.’

‘더할 나위 없이 잘했어.’

내 글을 읽는 분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다.


상처를 글로 옮기면 위로가 된다. 내가 나를 위로하고, 내가 남을 위로하고, 위로받은 남이 또 다른 타인을 위로한다. 삶을 지탱해주는  수많은 위로가 소리 없는 글에서. 시작된다.

- 내 하루도 에세이가 될까요? -이하루 저-

(+100권의 독서가 나를 살렸다)

매거진의 이전글 독서를 통해 지는 법을 배웠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