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시마야점
전에 제가 일본인들이 가는 일식집 원빙웨이를 소개했는데요.
https://blog.naver.com/na173515/223743361497
이번에는 그 근처, 구베이 다케시마야 Takashimaya백화점 6층에 있는 소바전문점을 소개할게요. 이 백화점은 1994년에 오픈한 일본 본토 브랜드 다케시마야 백화점의 중국 내 유일한 다케시마야 백화점이래요.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상하이가 아니라 일본에 내린 느낌이 들어요. 예약을 안 하고 점심 먹으러 갔는데 다행히 자리가 있었어요.
12시 넘어가면 자리요. 점심세트(소바+간단한 식사)가 잘 나와요.
소바와 튀김세트를 시켰어요. 소바에 같이 먹을 간단한 식사로 유부초밥 골랐어요.
세트에 계란찜과 샐러드, 반찬도 하나 같이 나와요. 일식집에서 먹는 계란찜이 왜 이렇게 부드럽고 맛있는지, 바닥까지 다 긁어먹었어요. 자루소바는 직접 수타로 뽑아 쫄깃해요. 츠유도 짜지 않고 좋네요. 튀김도 새우, 버섯, 가지, 골고루 있어요.
디저트로 녹차 아이스크림까지 야무지게 쏘옥,
지하 1층 당고堂古커피 마시러 갔어요.
여기도 일본 카페를 그대로 옮겨온 감성 가득이에요. 로스터도 보이고요. 제가 로스터 하고 그라인더만 보면 눈이 커져요. 이래 봬도 저 바리스타 자격증 있어요. 로스팅도 직접 집에서 해요. 로스터 구경하고 원두도 구경합니다. 여기는 자기가 마실 커피 원두를 고를 수 있어요.
저는 플랫화이트, 일행은 뜨아 마셨어요. 상하이에서는 대부분 일본인들이 구베이에 살고 일본대사관도 있어요. 상하이에서 일식 먹으려면 구베이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