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30일 월요일
32번째 핵산검사,봉쇄 해제 전에 진짜 마지막으로 하는 핵산검사 맞는 거죠.
2,500만 명 상해 시민들이 걸렸다는 의심병이 어김없이 제게도 찾아왔거든요.
핵산 검사 비용에 대한 조정이 있었어요.
5월 25일 국가의보국에서 핵산 검사 비용을 16위안으로 조정했어요. 단독 검사 아니고 혼합해서 하는 방식은 5위안으로 조정되었어요. 핵산 검사 비용이 인하되었는데 아무도 좋아하지 않아요.본격적으로 검사를 하겠다는 예고이죠.오늘은 5명씩 섞어서 하는 검사예요.
이 검사에서 오류가 많이 발생해요.양성도 아닌 데 양성자로 분류되어서 시설 끌려가신 분들도 있고요.
검사 업체에서 피검 숫자 조작하고 검사 시액을 속인 사건이 발생해서 수사에 들어갔어요.
이 정도 일이 일어날 거라는 중국에서 살아본 사람들은 다 예상 가능했던 일이에요.
중국의 의료 수준은 높을 수가 없어요.
우리나라에서는 의대를 상위 1%가 가지만 여기에서는 중위권 학생들이 의대를 가요.
일단 의대 수준부터 떨어지는 데다가 의료기구, 연구 모든 것이 좋지 않아요.
한국 같으면 고치거나 살릴 수 있는 병도 여기서 사망으로 가는 경우가 많아요.
여기서 병원 가면 일단 환경부터 심란 그 자체에 의료 행정, 운영을 보면 제가 한국에서 태어난 것에 무지 감사하게 됩니다.
<낭만 닥터 김사부>
그런 분과 의료진은 한국 드라마 속에서나 존재해요. 그 보통인 의료진에게 진료받거나 수술받으려면 돈이 필요해요. 특히 외과같이 수술을 동반하는 질병 치료에는 적게는 몇 천 위안에서 몇 만 위안까지의 촌지가 필요해요. 저 아는 분은 여기서 뇌 관련 수술받으셨는데 촌지만 2만 위안 들었어요.
김영란법 있는 우리나라는 좋은 나라예요.
이번 봉쇄 기간 중 최대의 위기는 며칠 전 정수기 필터를 교체하려고 했을 때였습니다.
미리 지인을 통해서 어렵게 구한 필터를 준비해 놨다가 교체 시기를 알리는 경고등이 들어오자 자신만만하게 필터 교체를 시도합니다. 필터를 잘못 주문했네요.기종이 달라요.
배송에 실수가 있었는지 어플에서 봤더니 제가 처음부터 주문을 틀리게 주문했어요.
중국 보고 네 발등 네가 찍겠다는 데 어떻게 말리겠냐고 비아냥거렸는데
이번에 제가 제 발등 찍었습니다. 일은 벌어졌고 수습을 해야 합니다.
징동님은 여전히 상해 배송은 안된다고 고개 설레설레
다시 지인 분의 주소로 주문해놓고 그래도 시간이 걸릴 것 같아서 샤오미 공홈에 들어가서 밑져야 본전이라는 심정으로 이중 주문했습니다. 둘 중에 하나라도 먼저 오길 바라면서요. 이렇게 빛의 속도로 머리가 돌아가네요. 학교 다닐 때 이렇게 머리 좀 돌아갔으면 좋았을 텐데요.
양쪽으로 주문 건 저의 도박에 샤오미 공홈이 먼저 손을 들어줬어요.
오늘 아침부터 제 샤오미 어플 미지아米家에는 제 정수기가 72시간 안에 필터를 교체하라는 경고 메시지가 떴어요.
알고 있어요.
굳이 옆구리 안 찔러도 되세요.
오전 내내 한쪽 눈으로 일하면서 한쪽 눈으로 앱에서 물류 조회하고 있었는데 드디어 11시에 전화가 옵니다
`나 EMS야`
쌩하고 달려 나갑니다.
정수기 필터 하고 3월에 제 지인 분이 보내주신 치약도 같이 주네요.상해 봉쇄 시작되니까 지인 분이 생필품 부족할지도 모른다고 보내주신다고 하셨는데요. 3월에 북경에서 보낸 애가 5월에 상해에 왔어요. 북경에서 여기까지 걸어서 왔나 봐요.
모든 택배는 이렇게 소독약에 절여서 줘요.
그래서 제가 배달음식을 안 시켜요.배달 음식도 잘 안 먹지만 모든 배달 봉투를 소독약에 절이거든요
중국 가전제품의 역사는 샤오미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깔끔한 흰색 하나로 전 제품군을 통일했고 디지털 시대에 맞게 와이파이로 전 제품군을 어플에 등록해서 사용하고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 홈 시대를 열었죠.
샤오미 배터리로 시작된 샤오미 열풍은 휴대전화로 이어졌고 공기청정기, 정수기로 국민 전자제품 메이커로 등극합니다. 계속된 콜라보로 제품군을 확장해서 지금은 없는 제품이 없는 전자제품 왕국을 구축했어요 .
샤오미 정수기가 내건 문구는 5살 지능만 있으면 필터를 교체할 수 있다는 편의성이었어요.
정수기에서 제일 큰 걸림돌이었던 필터 교체를 누구나 직접 할 수 있게 편리성,심플함으로 중국 내 정수기 시장에서 바로 국민 정수기 아니 인민 정수기가 되었어요.5살 지능만 있으면 교체할 수 있다는 필터 교체 시간이 되면 긴장됩니다. 못하면 제 지능이 5살도 안 되는 거잖아요.교체하고 정수기 관리앱에 사용 가능 용량100%라고 뜨면 뿌듯해요. 교체할 때마다 가슴이 두근두근해요.
제가 지금까지 써 본 샤오미 제품군 중에서 체중계, 정수기, 공기청정기, 전자키 제품이 제일 좋았어요.
샤오미가 걸어온 길 그리고 걸어갈 길은 중국 현대사에 있어서 한 페이지가 될 듯합니다.
아침에 운동하려고 스트레칭을 하는 분이나 태극권을 하는 분들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아파트 안이 정상화되어가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요.
저녁에는 이렇게 공터에서 노래방 기계 놓고 시원하게 노래 부르시네요. 원래 이런 모습이 우리의 삶이었는데 그걸 잃어버리고 잊어버렸네요
6월 1일부터 드디어 제 직장이 있는 오피스 빌딩 오픈이 가능해졌어요.그런데 출근할 수 있는 직원은 0명이에요. 저는 출근은 고사하고 아파트 단지 밖으로도 못 나가요.답답해서 아파트 주민회에게 문자 보냅니다.
우리 오피스 6월 1일부터 열렸고 저 출근해야 해요
주민회 답장
무소식 무응답..
`저기요.
무소식이 희소식이라고 했던 분 나오세요`
풀리고 있고 풀렸고 풀릴 거라는 상해 봉쇄 희망의 채도는 오늘도 밝았다 흐렸다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