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너무 멀리 보지 마라

지금 여기 가까운 사람에게 최선을 다하자

by 엠에스

맛있는 것을 아꼈다 나중에 먹겠다고 생각하지 마라. 어차피 먹다 남은 것을 냉장 보관하면 싱싱함도 사라지고 맛도 변한다.


비싸고 좋은 것을 나중에 사용하려고 애지중지 아끼지 마라. 유행 지나고 취향이 바뀌면 몇 번 써보지도 못하고 버리게 된다.


특별한 날 기다리다 허송세월 보내지 마라. 그런 날은 일 년에 몇 번 없다. 맘먹기에 따라 하루하루가 나에게 특별하고 소중한 날이다.


때가 되면 어떻게 하겠다는 생각을 버려라. 흰머리 가득하고 건강 잃고 나면 나만 서럽다. 마음먹었을 때 헐 수 있으면 즉시 실행하라.


준비한다고 너무 많은 시간을 허비하지 마라. 완벽하지 않아도 시작하는 것이 더 중요할 수 있다. 기회가 항상 있는 것이 아니다.


회사 있을 때 집안 걱정하고 집에 있을 때 회사 걱정하지 마라. 지금 내가 있는 곳, 그곳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 해라.


상대가 있는 곳에서 다른 사람 이야기와 관심을 너무 많이 표현하지 마라. 그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관심을 표명해라. 상대를 잃고 나면 아무 소용없는 짓이다.


언제나 기회가 있고 기다려 줄 것 같지만 모든 것은 때가 있다. 그때를 놓치지 마라. 너무 멀리 보다가 소중한 것을 놓칠 수 있다.


과거와 미래를 위해 오늘 너무 많은 것을 양보하지 마라. 지금 현재 옆에 있는 사람과 행복한 시간을 갖도록 노력해야 한다.


너무 멀리 보지 마라. 모든 것은 때와 장소가 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풋내기 바리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