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콘밍글 Oct 04. 2024

"벤츠 어쩌나"..서열 정리 나선 제네시스 G80

출처 – 제네시스 / G80 전동화

제네시스가 9월 5일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의 상세 정보를 공개하고 본격전인 판매에 나섰다.


이번 G80 전동화 모델은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 아래 정교한 디테일을 가미했고, 차체가 플래그십 수준으로 확대돼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갖췄다.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475km로 향상된 뛰어난 성능

출처 – 제네시스 / G80 전동화

G8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은 기존 모델의 역동적이면서 우아한 스타일을 계승하고 범퍼, 램프 등 주요 디자인 요소에 정교한 디테일을 더해 세련미를 한층 끌어올렸다.


전면부는 G-Matrix 패턴을 그라데이션 형태로 입힌 크레스트 그릴과 확장된 에어 인테이크 그릴을 적용하고, 헤드램프에는 MLA 기술을 적용해 첨단 기술과 럭셔리 디자인의 조화를 강조했다.


측면으로는 축간거리를 기존 대비 130mm 늘려 3,140mm의 측면 프로파일을 구현하고, 19인치 디쉬 타입 휠을 새롭게 적용했다.


후면의 범퍼 디자인은 간결하게 다듬고, 크롬 장식을 측면 하단부에서 범퍼를 가로지르도록 이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완성했다.

출처 – 제네시스 / G80 전동화

제네시스는 이번 부분변경 모델에 94.5kWh 용량의 4세대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475km로 늘렸다.


아울러 합산 출력 272kW와 합산 토크 700Nm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듀얼 모터는 제로백 5.1초의 가속력을 자랑한다.


또, 능동형 후륜 조향, 신규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등을 적용해 승차감과 주행 감성을 향상키겼다. 그 외에도 동승석 메모리 시트, 뒷좌석 VIP 시트 등 다채로운 고급 사양을 적용해 상품성을 확보했다.

출처 – 제네시스 / G80 전동화

내부의 센터페시아는 심리스 디자인으로 구현했고, 터치 타입 공조 조작계와 크리스탈 디자인의 전자식 변속 다이얼을 적용해 고급감을 극대화했다.


또, 27인치 OLED 통합형 디스플레이는 2분할/3분할 화면 선택이 가능하고 내비게이션, OTT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제네시스는 전기차 최초로 ‘쇼퍼 모드’를 G80 전동화 모델에 도입하고, 뒷자석에 이지 클로즈 시스템, 전동식 도어 커튼을 등을 적용해 고급 세단의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프리세이프티 기능을 비롯해 이지 클로즈 비상 레버 및 초명을 추가하는 등 긴급 상황에 대비한 안전 기능도 탑재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