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번째 이야기

내 삶에서 가장 의미 있었던 도전은?

by 냥뇽

도전이라는 글자가 무색해질 만큼 평온한 삶을 지향하고 항상 흐트러짐 없는 차분함을 지키려 애를 쓰는 지금이지만
20대 때는 일주일 이상 가만 쉬어본 적이 없을만치 바쁜 도전의 나날들을 보냈습니다.

대학교 방학 땐 알바 가기 전 일주일이 남아 친구 셋을 데리고 무작정 4박 5일 동안 국토종주를 해봤던 기억도,
새로 시작하겠다며 무연고지에서 직장만 덜컥 잡아놓고 부산에서 서울로 올라가 버린 적도,
오토바이도 타본 적 없으면서 라이더를 지원한 적도,
아는 형님을 따라 운동하겠다며 덜컥 미식축구팀에 따라 들어갔던 적도,
10년 뒤 다시금 만학도로 대학교를 다시 입학한 적도,

많은 순간들이 있었지만 이제와 돌이켜 생각해 보니 지금까지도 매 순간들이 도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매 순간순간을 고민합니다.
지금 이런 말을 해도 될까? 이런 행동을 해도 괜찮을까? 다른 사람들이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을까? 수많은 고민을 거쳐 나온 도전들이 지금의 나를 만들어주고 지탱해주고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가장 의미 있는 도전이라..

사실 크게 생각해 본 적은 없었지만 매일매일 생각하고 도전하는 것은 하루의 루틴을 만들어 지키려고 하는 것이 가장 큰 도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하루하루가 모여 한 달이 되고, 일 년이 되고, 십 년이 되면 인생 자체에 대한 도전이 될 테니깐요.

그래서 오늘도 내일 날씨를 체크하고, 알람을 맞춰두면서 출근에 도전하고, 사람들과 부대끼며 일을 하는 도전을 하고, 남는 시간에는 책을 한번 펴보는 도전도, 운동을 시작해 보는 도전도, 식단을 조금 지켜보려는 도전도, 잠을 잘 자려는 도전도 하려 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도전 중인 분들에게.. 꼭 도전에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keyword
이전 05화네 번째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