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름 Feb 23. 2024

무장해체

주절거림

그녀 앞에만 서면 나는 언제나 무장해체. 한없이 풀리는 표정과 헤벌레해지는 입술. 아무리 올리지 않으려 노력해도 결국에는 올라가고야 마는 입꼬리. 단단한 나의 마음과 표정을 한 순간에 풀어헤치게 만들어 버리는 그녀의 존재. 그녀와 만나면 평소에 하던 ‘어른스러운 척’을 잠시간 내려놓고 다시금 그 어린아이로 되돌아간다. 그동안  꾹꾹 눌러놓았던 어리광을 피우며 그녀에게 한껏 응석을 부린다. 그럼 그녀는 나의 이런 과장된 응석을 모르는 척 받아준다. 그 따뜻함에 그동안 차갑게 얼어있던 나의 마음은 단숨에 녹아내린다. 그 순간만큼은 다시금 흐물흐물한 마음을 갖는다. 결국에는 다시 꽝꽝 얼어붙어버리고 말 테지만, 그 순간만큼은 누구보다도 뜨거운 마음을 가진다. 그런 따뜻함에 눈물이 차오른다. 잊고 살던 따스함에 괜스레 눈시울이 붉어진다. 굳은살이 박혀있던 나의 마음을 아주 여린 살로 되돌리는 그녀. 더 이상 마음의 한기를 느끼지 않게 해주는 그녀. 이 세상에서 나를 무장해체 시키는 유일한 그녀.

작가의 이전글 툭, 툭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