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은경 Jan 29. 2023

내가 많이 하는 생각

요즘 가장 많이 하는 생각은 무엇인가?

그 많은 생각 중에 어떤 생각에 집중 하나?


궁금증과 호기심기 관찰이 필요하다. 자 격을 높이는 질문 하다 보면

내가 가장 많이 하는 생각이  있다. 내가 염원하는 것이다. 내가 염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내가 나를 설득할 수 있어야 한다. 내가 설득이 되어야  행동하게 되고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다.


간절한 생각들이 결과를 만들어 주지는 않는다.


잠시 눈을 감고  '행복한 순간을 떠올려보자.'

벅차오르는 순간을 생각하면 나도 모르게 웃고 있게 된다.


지금은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얻기 위해 노력했던  첫 마음을 기억하고, 감사하며, 감격의 순간을 생각하려고 노력한다.


감탄하고 감격하며 산다는 것은  생각의 결과다. 관점도 다르고 생각도 습관이어서 똑같은 상황에서 반응의 결과는 사람마다 각기 다르다.


순간은 이미 지나가니 의식했다면 잠깐 멈추고 조금 전 환희를 느꼈던 그 장면을 떠올려 보고 기억려고 노력한다.


의식하지 않고도 일상이 되는 날을 위해서는 연습이 필요하다. 의식하지 않아도 기술이 되기 위해서는 알아차림 필요하다.


배웠던 지식들을 일상에서 활용하면서 연습하고 있다.  

순간 격정의 파도가 나를 삼킬 듯 다가오지 심호흡하며 격양된 나를 바라보고 기다린다.


불행은 관조하고 행복은 몰입하며 순간을 기억해야 하는데 불행은 몰입하고 행복은 관조하게 되는 순간들이 다.


쉽지 않고 놓치는 순간도 지만 아기들이 걸음마 연습하듯 한 걸음씩 내디뎌본다.


요즘 가장 많이 하는 생각.

'용기와 도전'

'세상의 변화를  

배우고, 즐기며,  선한 영향력로 교류'

'나를 하게 여기고 아름다운 생각을 하는 사람이 되자.'













이전 19화 강점은 자신의 중심축이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