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밤별 Nov 04. 2016

[밤별의 그림일기] 33. 잘 하고 싶은 일

천성과 천직


나는 많지는 않지만 때때로 또는 거의 매일 사람들 앞에 선다. 누군가에게 판을 깔아주기도 하고 내가 서기도 한다.


이런 내가 초등학교 시절엔 "내성적이고 우유부단하다"는 말로 생활기록부에 가득했다면 믿을 수 있겠는가?


3학년 담임 선생님은 총각이셨는데,


"ㅇㅇㅇ, 책 읽어!" 하는 묵직한 목소리에 나도 모르게 놀라 울기도 했었다.


그런 내가 그래도 잘 하는게 연극이었다.

바쁘신 부모님과 두 살 위의 언니 대신에 혼자 화장실에 앉아 드라마 대사를 따라하던 나였다.


5학년 도주완 선생님을 만나 나의 주장 말하기 대회에 학교 대표로 나가고 연극에서 메인 역할을 하면서 나는 살아가는 것에 조금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다.


그 뒤로도 바로 바뀌진 않았지만


6학년 때 좋은 친구들과 선생님을 만나 성격이 조금씩 바뀌고 중학교에서도 좀 내성적이었지만 그나마 나아졌고 고등학교 시절엔 내 성격 드러내며 편안히 학교를 다녔다.


그리고 대학교 땐 정말 하고 싶은대로 했었지.


낯가림을 벗어버렸다고 할 정도였으니까.



어쨌든, 아직도 많이 두렵고 낯설어서 말하는 날 전에는 떨리지만 그나마 잘 하는 것이 사람들 앞에서 말하고 함께 호흡하는 일 같아서 천직 같고 운명 같다.


조금 더 잘 하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밤별의 그림일기] 32. 정말 겨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