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ㅂ ㅏ ㄹ ㅐ ㅁ Nov 16. 2022

저는 당신 글을 읽고 있지 않습니다.

죄송합니다.


저는 당신 글을 읽고 있지 않습니다.


읽지 않은 글에 '좋아요'라고 말하기 멋쩍어 그냥 지나칩니다.


초대장도 보내지 않은 곳에 찾아와 흔적을 남긴 당신이기에 맨발로 뛰쳐나가 당신 집 초인종을 눌러도 되련만 아직은 내 집을 나서지 못하고 있습니다.


당신 집에 다녀와 부러움에 제가 쥔 펜을 내려놓을까 봐_

당신 집에 꾸며진 것이 멋져 따라 꾸밀까 봐_ 

갖은 핑계를 웅얼거리며

저는 당신 글을 읽고 있지 않습니다.


괘씸할지도 모르겠습니다.


_


아...  거짓입니다.

조금 그럴싸했을까요...


사실

저는 당신이 궁금하지 않습니다.


제가 누군가의 글을 읽는다는 건

그가 궁금해서이거나

제게 그의 글이 필요해서입니다.


저는 아직 당신을 모릅니다.

모르는 당신을 따라갈 용기가 없는 못난 사람입니다.

뒤늦게 모난 자리를 때우느라 저 하나만 보는 사람입니다.


그러니 용서하십시오

너무 늦지 않게 문을 열고 나가

당신의 담장길을 걷겠습니다.

걷고 걷다 어느 날 문득 불이 켜지지 않는 창을 보며

저는 당신을 궁금해할지 모르겠습니다.


당신의 안녕을 기도하게 될지도 모르죠

당신의 창에 다시 불빛이 켜지면

저도 모르게 미소까지 지을 테지요.


죄송합니다.

저는 당신 글을 읽기 싫은 게 아니라

아직 읽고 있지 않을 뿐입니다.


이 무슨 방귀 같은 말인지요...



작가의 이전글 당신이 나를 보지 못해 다행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