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크로앙과 잠봉뵈르가 맛있는 카페 아리츠

by 빵가희


딸기크로앙과 잠봉뵈르가 맛있는 카페 아리츠.


프랑스 밀로 아침에 직접 만드는 소금집 잠봉뵈르와 식사대용 샌드위치 그리고 딸기철에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딸기크로앙까지 그날그날마다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아리츠. 종로 골목 안쪽에 위치해 있어 사람들이 쉽게 찾지 못할 것 같았는데 평일 이른 시간이 마치 주말처럼 느껴질 정도로 인산인해였다.



들어가는 입구에 무심한 듯 하지만 정성스레 만든 포스팅이 눈길을 이끈다.



카페 내부는 세련되면서도 빈티지함이 돋보이고 자연광이 들어와 따스한 분위기를 더해준다. 또한 여러 화분을 활용해 공간과 잘 어우러지게 배치해 이곳만의 개성을 톡톡히 살렸다.



직접 만든 딸기 생크림에 신선한 딸기 듬뿍 올린 뒤 피스타치오, 로투스 크럼블을 솔솔 뿌린 딸기크로앙. 딸기철을 맞이해 이곳에서 특별하게 선보이는 디저트다. 버터풍미 가득하고 바삭한 크로와상과 시원한 아이스크림, 새콤달콤한 딸기, 오독오독 고소하게 씹히는 피스타치오가 말도 안 되게 환상적인 조화로움을 이루고 로투스가 끝에 매력포인트를 살짝 더해준다.


테이블마다 하나씩 있는 그 이유를 알겠던..



아리츠에서 가장 좋아하는 말차아인슈페너.

우유 베이스에 크림, 말차크림을 올린 뒤 다시 크림을 올리고 말차파우더를 톡톡 뿌려 완벽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씁쓸한 말차풍미 뒤에 묵직하면서도 부드러운 크림이 서서히 감싸면서 달콤 씁쓸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다. 마치 고급진 말차음료를 마시는 기분이 들어 다 마실 때까지 입가에 미소가 떠나질 않았다.


혼자만의 시간을 조용히 보내고 싶을 때 한 번씩 들리면 좋을 것 같은 아리츠.


주소:구 중구 남성로 47 2층

전화번호: 050-71353-2755

영업시간: 11:00~20:30

포장, 배달, 단체이용 가능.

keyword
월, 수, 금 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