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빵가희 Oct 18. 2024

커피 한잔의 여유로움을 담다. 엠프티커피  


커피 한잔의 여유로움을 담다. 엠프티커피


본을 지키며 요즘 유행을 따라가는 게 아닌 매장에 방문하는 손님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모든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커피를 만들기 위해 정성을 다하는 분위기 좋은 감성 카페 엠프티커피.



스페셜 티 커피 전문 매장에서 오랜 기간 근무했지만 앞으로 모든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커피를 만들기 위해 주거지역 한복판에 문을 열었다.



아담한 가게 내부와 안락함을 주는 아이보리 톤 인테리어 곳곳에 놓인 목재가구가 조화를 이뤄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다.

또한 동네주민들의 편안한 휴식처가 되는 공간이다.



카운터 앞쪽에는 음료와 같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베이커리 류가 진열되어 있다. 매장에 있는 모든 빵은 국산 우리 밀, 비정제 설탕, 동물성 생크림으로 만들어 젊은 층부터 고령층까지 다양하게 찾는다.



엠프티커피를 방문하면 꼭 먹어보아야 하는 단호박 크림치즈 식빵. 삶은 통 단호박과 고구마 무스 그리고 크림치즈를 가득 넣어 더욱 달콤하고 부드러웠다.



시중에 파는 빵은 맛보다는 비주얼에 비중을 많이 두지만 이곳은 맛있게 빵을 먹는 사람들의 모습을 상상하며 정성스럽게 만든 게 고스란히 느껴졌다.



식빵만 먹기 아쉬워 시그니처 음료인 대명동 슈페너도 주문했다. 첫 입을 머금은 순간 다른 라떼와 차별화되는 부드러운 목 넘김과 뒤따라 오는 진한 고소함이 인상적이었고 피넛버터크림을 올려 기분 좋은 달달함을 느낄 수 있었다.


음료와 베이커리도 맛있었지만 손님들과의 소통을 소중히 여기는 사장님의 모습이 좋았다. 평범한 동네골목에 있지만 시간이 지나도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기억으로 남았으면 한다.


주소: 대구 남구 대경길 185

영업시간: 08:00~22:00

연중무휴, 배달, 포장 가능

이전 02화 대구 최초 굴뚝빵 등장! 브레드리스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