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니 Oct 13. 2022

제주에서 22박 23일 비용은 얼마나 들까?

아웃도어라이프 제주한달살이

who. 사람들마다 여행의 방법이 다르다. 그래서 내가 경험해 본 이 방법이 누구에게는 가장 좋은 팁이 될 수도 있지만 누구에게는 경험하고 싶 않은 여행법일 수도 있다.


what. 캠핑을 즐겨 하는 편이다. 차박도 한지 몇 해 되었다. 올레길을 시작과 끝 지점에 생각보다 숙박시설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가 많았다. 캠핑하기에 적당한 계절이다. 제주는 캠핑하기 좋은 장소가 많다. 그래서 아웃도어 라이프로 제주를 맞아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이르게 되었다.


where. 이전에 걸었던 올레길을 제외하여도 걸어야 할 길이 참 많다. 거의 제주를 한 바퀴 다 돌아야했다. 동쪽 서쪽 어디로 돌아야 하나? 휴양림에서도 캠핑을 하고 싶은데 며칠을 코스짜는데 시간을 들였다. 시작은 익숙한 서쪽부터 시작했다. 컨디션이나 그날그날의 상황에 따라 바뀌어지긴 했다.


when. 5월 12일 제주로 가는 배를 타기 위해 녹동항으로 향했다. 해마다 찾는 제주이지만 늘 아쉬움이 남았는데 이번 여행은 마침표도 정하지 않았고, 있고 싶은만큼 머무를 것이다


why. 제주 한달살이 하면 숙소비용만 최소100만원 이상 예산을 잡어야 한다. 숙소의 레벨에 따라 가격차가 크다. 한 곳에 머물게 되는 숙소는 올레길을 걷겠다는 계획에는 매력적이지 않았다.  그래서 노숙을 선택했다. 캠핑, 차박 종종 호텔을 이용하기로 했다.


how. 캠핑, 차박, 호텔이 적당히 섞이도록 계획은 세웠지만 현지 도착해서 여행하면서 컨디션에 따라 계획과는 다른 선택을 하게되었다. 그래서 여행 다녀온 후 정리를 해보니 예산은 160만원이었고 실제는 200만원이 들었다.

제주 22박 23일 사용 경비



이전 01화 제주에서 캠핑으로 한달 살아볼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