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aemyungdan May 20. 2023

우리들의 리타

그리고 지호




행복의 조건이 혹시 궁금하다면

'감사합니다'를 입에 달고 사는

리타를 만나봐라



누구에게나 마음 얻을 수 있는

비밀을 알고 싶다면

일상의 친절이 몸에 밴

리타를 만나봐라



당신의 삶이 따뜻해지고

염치를 잃어버리게 하는

식탁이 궁금하다면

접시 위의 예술가

리타를 만나봐라



손이 가장 아름다운

새댁을 만나보고 싶다면

모둠꽃밭을 탄생시키는

리타를 만나봐라



차의 품격과 즐거움을 좀 안다면

허브차의 신세계를 열어 준

리타를 만나봐라



위로 받고 싶다면

상대의 마음을 먼저 헤아려

품을 들이는

리타를 만나봐라



상대방을 신중하게 만들지만

결국 미소 짓게 하는 여자

일상이 뻔하다면

헬로키티를 좋아하는

리타를 만나봐라





가르침의 의미를 돌올하게 하는 학생이

누군지 알고 싶다면

선•생•님•에  

방점 찍는

리타를 만나봐라



 관계가 고민스럽다면

'알맞은'을 얄밉도록 잘 실천하는

리타를 만나봐라



삶의 섬세한 통찰에 귀기울이고 싶다면

기자였던

리타를 만나봐라



사람의 제자리가 어디인지를

배우고 싶다면

어제의 자신을 극복하려는

리타를 만나봐라



주먹만한

예쁜 역삼각형 얼굴에

검은테 안경을 쓰고

다람쥐 같은 가벼운 몸동작에

지혜의 향기와

지적 교감을

잔잔하게 전한다면

그 사람이

리타임을 직감할 수 있을 것이다







* 리타와 수업을 시작할 때 2살이었던 지호가 어느새 6살이 되었다

리타가 지호와 함께 만든 카드를 등기로 보내왔다




작가의 이전글 도둑청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