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호 Nov 11. 2021

그래서 나는 네가 걱정이었다

13월 5일

감정은 계절에 물들기 쉽고 나약하다

그래서 나는 네가 걱정이었다


 감정은 누구보다 계절로 빠르게 흡수된다

계절을 따라 피어나고 푸르게 반짝이다가

다시 무력하게 흔들린다

찬바람에 모든 가지를 잃었다가

제자리에서 나부끼는 눈발을 맞으며 방황한다

계절과 함께 나의 감정은 끝없이 순환한다

하지만 너는 달랐을 것이다


네 곁에 쉼 없이 돌아오는 겨울을 둔 탓으로

너의 감정도 조금씩  계절에 물들곤 했다

네게서 나의 눈발을 닮은 얼굴과,

네 것이 아닌 거친 설움을 마주했을 때

나는 무른 절망을 느꼈다


나의 이기심과 불안으로 채워진 계절이

너의 감정을 물들게 했을까 봐

네가, 나로 인해 알 필요도 없던 감정과 기분과 생각들에 전부 동화되었을까 봐

미안함에 고개를 들 수가 없었다


그런데도 너는 같이 고개를 숙여주었지

그 다정함에 나는 결국 고개를 들었고

아주 잠시만, 눈을 감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너는 늘 나의 가장 곁자리에 존재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