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호 Feb 05. 2022

너와 나의 계절이 다 하기 전에

13월 19일

안녕. 아직 13월이야

우리는 같은 계절을 지나면서

오늘도 다른 시간을 보내


내가 숨을 들이쉴 때 너는 세차게 심장이 뛰고

네가 얕게 호흡할 때 나는 천천히 눈을 감아


내 두 눈이 부신 탓에 너를 깨우면

네 두 눈동자 위로 희고 작은 달이 빠르게 저물어

두 번째 해가 뜨고, 내가 여린 하늘의 별을 쫓는 사이에

네 머리 위로는 세 번째 밤이 나의 몰래 찾아와


네 두 눈이 달이 저문 밤 속에 숨어버리면

나는 바삐 헤매던 눈동자를 내려 너를 쫓아

네 번째 해가 뜨기 전에, 아주 짧은 너의 밤을

조금이라도 내 곁에 두고 싶어서


너는 기꺼이 나직한 걸음으로

네 눈동자 속 희고 작은 달을 넘기며 내 곁을 찾아줘


숨은 우리의 계절처럼

우리 이 시간도 눈에 비치지 않으면 좋겠어

해를 숙이고 가라앉는 밤을 꺼내,

너와 나의 숨으로

다름없이 이 계절의 끝을 닫고 싶어

매거진의 이전글 비누냄새가 나는 봉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