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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뷰저블 Beusable Jul 01. 2020

서비스 개선 효율을 높이는 기본이자 핵심! 세그멘테이션

적은 예산으로 최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고객 그룹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뷰저블입니다! 한주도 잘 지내셨나요? 이번 글은 여러분께서 많이 들어보셨을 세그멘테이션에 대한 글입니다.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 지 함께 살펴보실까요?




고객을 특성별로 분류하는 세그멘테이션(Segmentation)


서비스 기획 또는 마케팅 업무를 하다보면 ‘세그멘테이션’이란 단어에 대해 자주 듣게 됩니다. 


비슷한 성향을 지닌 고객을 그룹핑해볼까요?


세그멘테이션은 ‘분리하다’, ‘분할하다’라는 의미를 지니는데요, 약어로는 Seg.라고 표현합니다.  마케팅이나 데이터분석 업계에서는 ‘고객을 비슷한 성향과 특성별로 그룹핑하여 분류하는 것’을 말합니다. 분류된 그룹 하나 하나를 세그먼트(Segment) 변수라고 부릅니다.



그럼 왜 세그멘테이션을 해야할까요? 간단히 말하자면 바로 ‘전략을 실행하기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적은 예산으로 최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고객 그룹이 누구인지를 알기 위한 것으로, 필요한 사람들에게 꼭 맞는 활동을 하여 최적의 성과를 얻어내겠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모든 고객을 만족시킬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이야기를 들어줄 고객 즉 세그먼트를 찾아 그들에게 이야기해야만 합니다!




이번 세그멘테이션 글에서는 아래와 같이 세그멘테이션의 개념과 기준, 그리고 실제 사례와 뷰저블 활용법까지 여러분들께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뷰저블이 공유드리는 세그멘테이션 인사이트!


뷰저블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세그먼트

효과적인 세그멘테이션을 위한 3가지 점검 기준

기본적인 4가지 세그멘테이션 방식

세그멘테이션과 타겟팅의 차이

온라인 교육 기업의 사례로 배우는 세그멘테이션

고객의 페이지 내 ‘행동’을 세그멘테이션하여 UI/UX를 고도화할 수 있는 뷰저블


위 카테고리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뷰저블 블로그에서 전체 글을 확인해주세요! 


세그멘테이션, 가깝고도 멀게만 느껴지는 그것!
기본 개념부터 사례, 뷰저블을 활용한 세그멘테이션 분석까지 모두 공유드립니다!
아래 링크에서 전체 글을 확인해보세요 :)

서비스 개선 효율을 높이는 기본이자 핵심! 세그멘테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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